국립중앙박물관
(國立中央博物館)
이집트
(egypt)
國立中央博物館에서 보는 世界文化(egypt)
죽음은 우리를 謙遜하게 만들고
삶은 우리를 드높이니
쿠푸왕의 아들 제데프호르(Djedefhor)의 ★삶을 위한 가르침☆중에서
이집트인들은 世上에 超自然的인 힘이 가득하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힘 중 하아를 네체르(Netjer)라고 불렀는데, 神 이란 뜻이다. 한 마음만을 保護하는 地域神도 있었고 매일 太陽을 떠오르게 하는것 처럼 宇宙 全體를 管掌하는 神도 있었다. 이집트인들은 둘 이상의 神을 합해 새로운 神을 만들기도 했다. 그 예로 上이집트 神들의 王인 아문(Amun)이 下이집트의 太陽神인 레(Re)와 結合해 國家와 宇宙 全體를 支配하는 새로운 神 아문 - 레 (Amun - Re)가 誕生 했다.
피라미트
(pyramid)
피라미트는 파라오의 무덤으로 대부분 지금으로부터 4 천여전전인 古王國 時代에 세워졌다. 石棺안에 미라가 없는 경우가 많아 무덤이 아닌 葬禮神殿 이라는 主張도 있다. 現在 가자를 中心으로 100 여기 이상이 發見 되었다, 가장큰 피라미트는 제4왕조의 두번째 파라오였던 쿠푸王의 피라미트로 대 피라미트 라고 한다. 紀元前 약 2,500년에 지어졌고 헬레니즈 時代부터 不可思議로 불렸다. 높이가 146.6 m 에 이르며 지어진뒤 약 3,800여년 동안 世界에서 가장 높은 建物 이었다. 한변이 230 m 인데 각변의 길이차는 치대 4.4 cm 에 불과할 程度로 매우 精密하다. 벽돌처럼 다듬은 돌 230 만개를 使用 했는데 돌 하나의 무게가 平均 2.5 톤이고 50 ~ 80톤에 달하는 것도 있다. 대피람미트 안에서는 세개의 방이 發見 되었다. 地下에 未完成의 방이 하나 있고 中央방과 石棺이 있는 埋葬방이 있다. 最近까지도 科學的 方法으로 調査 中이지만 現在까지 正確한 內部構造는 알수없다. 어떻게 지었는지는 여전히 미스터리다, 바퀴달린 車輛과 크레인이 없던 때라 긴 傾斜路를 利用해 돌을 밀어 올렸을 것이라고 推定할 뿐이다. 3만여명 의 人夫가 10年 이상 參與했으며 戰爭포로,奴隸, 그리고 Nile江의 氾濫으로 農地가 沈水되는 期間에는 農夫도 動員 되었을 것이다.
피라미드모양의새김돌
피라미트 模樣의 새김돌 안쪽면에 두루 새겨진 돌을 새김은 이집트 신앙의 단면을 잘보여줍니다. 죽은이는 오시리스와 둿면에 새겨진 태양신 레(Re)와 같은 사후세계와 관련된 주요 신들을 향해 경배하는 모습을 하고 있읍니다.
람세스2세
(Ramses Ⅱ)
이집트의 가장 有名한 파라오였더 람세스 2세의 아비도스 神殿에서 發見된 것이다. 이 부조는 팔을 들고 있는 람세스 2세를 表現한 것으로 그가 神들에게 禮拜드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파라오는 이집트를 管掌하는 많은 神과 關係를 잘 維持해야 할 責任이 있었다. 古代 이집트 사람들은 王이 神에게 바치는 膳物의 代價로 神이 이집트를 保護 한다고 믿었다.
왕 의머리 프톨레마이오스왕 왕또는 여신
세티1세의 경계비
(Boundary Stela of Sety)
碑石에 쓰인글에 따르면 세티 1세는 卽位 첫해에 土地 두 區域의 測量을 命令했다. 이 石碑는 두 領域이 나누어지는 境界에 세워졌다. 王은 官廳을 運營하고 百姓이 먹고사는대 問題가 없도록 土地를 分配하고 管掌 했다. 稅金 徵收員과 農夫는 들판에 세워진 石碑를 通해 土地에 대한 王의 規定을 直接 볼수 있었다. 一般 百姓이 王의 힘을 直接的으로 經驗한 事例이다. 碑石에 새겨진 완은 투구 모임의 王冠을 쓰고 있는데 이것은 王이 直接 나서서 바쁘게 行動 한다는 것이다.
따오기관
토티르데스의 관과 미라
파세파카이엔패트의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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