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歷 史 旅 行 2/外國博物館

外國博物館/Hermitage 博物館

박물관

 The State Hermitage Museum

 

 겨울宮殿 에서 프랑스 美術"

 

 

 

니콜라이구리예프                            안나오볼렌스카야

Portrait of Count Nikolai Guriev                    Portrait of Anna Obolenskaya

 

이 肖像畵는 앵그르이 傑作중 하나이다. 主人公인 니콜라이구리예프는 나폴레옹 戰爭 에 參加했고 以後 헤이그,로마,나폴리에서 外交官으로 活動했다. 이 그림은 구리예프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머무는 期間에 完成되었다. 앵그르는  이탈리아 메너리즘 時期의 肖像畵 樣式을 따라 구리에프의 타고난 우아함과 貴族的인 態度를 表現했다. 안나 오볼렌스카야 上流層의 肖像畵家로 名聲이 높았던 카롤뤼스뒤랑은 아카데미즘 傳統에 基盤하면서도 밝은 色彩를 통해 印象主義의 畵家들의 技法을 結合하고자 했다. 作品의 主人公은 國家評議會 議員이자 上院議員인 알렉산드르 오블렌스카 孔雀의 夫人, 안나 오볼렌스카야 이다.

 

 

고전주의위대한 세기의 미술

Classicism Art of the Great Century

 

 

17세기 프랑스는 "太陽王" 루이 14세의  統治 아래 强力한 國家로 成長 했읍니다.  "偉大한 世紀"로 불리는 이 時期에 이탈리아에서 工夫하던 젊은 프랑스 畵家들이 돌아와 王室 主導의 畵壇에 活力을 불어넣었읍니다. 普遍的인 原理와 秩序 安定과 統一性을 同時하는  "古典主義" 樣式이 17세기 프랑스 畵壇을 主導했읍니다. 平民들의  日常的인 모습을 理想化 하지도 않고 寫實的으로 그렸던 르 낸 兄弟의 作品도 큰 人氣를 얻었습니다.

 

 

예카테리나 2세의 초상

 

클레오파트라의 죽음

cleopatra death

 

피에르 마나르는 20년 동안 이탈리아에서 活動하면서 名聲을 쌓았다. 루이 14세의 부름을 받고 프랑스로 돌아온 뒤에는 宮廷에서 가장 人氣있는 畵家가 되었다.  뱀이 물도록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클레오파트라의 이야기를 描寫한 이 作品은 駐在와 樣式에서 同時代 이탈리아 畵家들의 影響을 받았다.

 

 

성체실리아 모세와 타는 덤불

 

헤르메스

Hormes

 

날개달린 페기수스를 타고 있는 名聲과 헤르메스 는 루이 14세 시기의 宮廷 彫刻家인 앙투안 쿠아즈보가 1701년부터 1702년 까지 製作한 大理石 彫刻을 靑銅으로 다시製作 한것이다.

 

 

건축가 아르두앵 - 망사르

Portrait of the Architoct Jules Hardouin  -  Mansart

 

아르두앵 - 망사르는 17세기 프알스의 가장 뛰어난 建築家중 한사람이다. 그는 베르사유궁을 비롯하여 마를리궁, 파리의 앵발리드 大聖堂,방돔廣場,勝利廣場등의 有名한 建築物을 設計 했다. 루이 14세의 新任을 받아 宮廷에서도 建築家로서의 最高의 地位 와 補償을 받았다.

 

 

시녀의초상

Portait of Lady

 

시몽 벨은 루이 14세 在位 末期의 大部分의 프랑스 畵家들 처럼 피에르 미나르의 華櫚한 肖像畵로 부터 影響을 받았다. 모델의 衣裳으로 보아 이 肖像畵의 製作時期는 17세기 末로 推定된다. 平穩하면서도 도도하게 앉아있는 女人의 華櫚한 裝身具에서 모델의 趣向을 알수있다.

 

 

십자가에서 내림

Descent from the Cross

 

그리스도가 十字架로 부터 내려지는 場面은 바로크 美術에서도 자주 登場하는 主題이다. 하늘을 덮은 巨大한 먹구름과 畵面을 對角 構圖로 分割하는 하얀천의 克明한 대조에서 바로크 美術의 影響을 볼수있다.그러나 單純한 構圖와 장중함에서 古典主義 傾向도 드러난다. 이 作品은 예카테리나  2세가 1768년 購入 한것으로 그녀가 收集한 가장 이른 時期의 프랑스 美術品중 하나이다.

 

 

사냥하는 큐피드들 

 

아나의휴식

 

피에르뱅상베르탱 전투

 

르툼누스와포모나 

 

로버트월폴경

Portrait of Sir Robert Walpole

 

프랑스황태자루이

Portralt of Louls Grand Dauphin of France

 

皇太子 루이는 프랑스 왕루이 15세의 아들이다. 그는 王位 繼承者였지만 王座에 올라서지 못했고  王位 는 아들인 루이 16세가 이어 받았다. 이 肖像畵는 큰 크기의 公式 肖像畵를 製作하기 위한 事前 習作品중 하나이다. 鮮明한 色調와 우아한 姿勢에서 로코코 樣式의 影響이 드러난다.

 

 

거울앞에 선 젊은여성

 

루이15세목욕하는여인들

 

번개치는풍경

Landscape With Lightning

 

엠마우스로 가는길의 풍경

Landdscape With Christ on the R oad to Emmaus

 

엠마우스로 가는 弟子들 앞에 復活한 그리스도의 모습을 그린 이 作品은 로랭이 古典主義 原理를 가장 充實히 따랐던 1650년대 末부터 1660년대 初 사이에 그린 것이다.  로랭은 自然을 지극히 一般的이고 이상화된 모습으로 그렸고 푸생 後期의 風景畵에 影響을 받아 莊嚴한 景觀과 雄將한 構成을 選好 했다.

 

 

요셉과 보디발의 아내

 

죽은토끼와 과일이있는 정물

Stiil Life With  a  Dead  Hare  and Fruit

 

 

로코코 계몽의 시대

Rococo and the Age of Enlightenment

 

 

18 세기 初 루이 14세의 死亡 이후 政治的 不安과 經濟的 沈滯 속에서 野外에서 열리는 華櫚하고 우아한 演戱 場面을 담은 그림들이 人氣를 얻었읍니다. 아카데미의 畵家들도 豐富한 色滯를 使用하면서 神들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는 등 漸次 새로운 傾向으로 作品을 製作했읍니다. 한편 啓蒙主義 思想이 擴散되면서 부르주아 階級의 價値를 담은 風俗畵나 靜物畵, 초산화가 流行했고 새롭게 風景畵에 대한 關心度 높아졌읍니다.

 

 

 

콜로세움

The Colosseum

 

위베르 로베르는 古代 遺跡과 建築物을 그리는 畵家로 名聲을 얻어 페허의 로베르라는 別名을 얻었다.  18세기에는  古代  로마 遺跡들이 發見된 이탈리아 폼베이와 헤르콜라네움을 旅行하는 그랜드 투어가 盛行했다. 古代建築을 主題로 한 그의 作品은 當代 러시아 王室과 貴族들에게도 人氣가 높았다.

 

 

티볼리의폭포

Waterfall IN Tivoli 

 

어린시절의 엘리나 파블로나 이대공

Portralt of Grand Duchess Eelena  Pavlovna as the Child

 

부아이유는 1771년부터 1803년까지 삼트패테르부르크에 머물면서 皇室과 貴族들의 肖像畵가로서 名聲을 높혔다. 이 肖像畵의 主人公인 엘레나 파블로브나는 皇帝 파벨 1세와 皇妃 마리아 표토로브니의 둘째 딸이다. 엘레나의 할머니인 에카테리나 2세는 孫女의 이름을 엘레나로 지은 理由를 說明했다. "이 아이의 미모가 매우 뛰어나 트로이의 美女,텔레네의 이름을 따 엘리나로 부르게 되었다.

 

 

 

 

혁명과 낭만주의 시대의 미술

Art in the Age of the Revolution and Romanticism

 

 

19세기로 접어들어 프랑스 美術은 나폴레옹의 統治와 일련의 革命을 겪으며 變化의 世紀를 맞이 합니다. 新古典主義를 繼承한 畵家들은 自身만의 繪畵 世界를 發展시켜 나갔고 浪漫主義의 畵家들은 現實에서 벗어나 文化이나 神話 東邦의 神祕로운 이야기에서 새로운 主材를 찾기도 했읍니다. 외젠부댕.장비티스트 카미유 코로와 같이 野外로 나간 畵家들은 變化하는 빛과 대기에 關心을 두면서 以後 印象主義의 出現을 豫告 했읍니다.

 

 

 

작은동굴속의 막달라마리아

Mary Magdalene in the Grotto

 

고대로마의 노예시장

 

당구시합

Game of Billiards

 

  

인상주의 그 이후

Iimpressionism  and  Beyond

 

 

19세기 말 以後  古典的 藝術 樣式과 完全히 結合한 革新的인 畵家들이 登場 했다. 1880년 以後 클로드 모네는 對象의 形態보다 빛에 따라 瞬間的으로 變하는 色彩의 表現에 더욱 集中 했고 플 세잔은 自然을 本質的인 幾何學的  形態로 還元하는 方式을 探究했읍니다. 象徵主義 畵家 모리스 드니 獨學으로 그림을 배운 원시주의 畵家 앙리루소,야수주의 畵家 앙리 마티스는  印象主義 以後의 革新을 이어나갔고 이들은 20세기 美術을 向한 새로운 길을 열었읍니다.

 

 

지베르니의 건초더미

Haystack at Giverny

 

여인의 얼굴  망통의 제방

Head of a Woman  Embamkment of Menton

 

산속의 아라비아족장들

 

공원테라스에서 음악 을 연주하는 여인들

 

겨울궁전

 

The State Hermitage Mus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