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追 憶 時 節/撮 映 地

太王史神記(濟州道撮影場)

 

(廣開土太王)

 

 

韓半島 歷史에서 唯一하게 廣闊한 大陸 정복(征服)을 通해 漢民族의 氣相을 드높였던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活躍相을 力動的인 畵面 가득 構成하여 드라마를 통해 視聽者들에게 보여주고자 했다. 그리고, 使臣에 의한 판타지 즉, 廣開土大王과 함께 高句麗 江西古墳壁畵의 四神圖에 그려져 있는 使臣을 드라마 속에 登場시켜 판타지적인 要所를 가미(加味)하였으며, 使臣과 함께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이 王이 되어가는 科程을 通해 逆境과 苦難을 딛고 일어서는 廣開土太王의 成功 스토리와 그 科程에서 보여지는 神話와 國民을 사랑하는 따뜻하고 人間的인 王의 모습이 征服君主로써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모습과 함께 어울러져 視聽者들이 畵面을 通해서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을 直接 보고 느끼실수 있는 판타지 序詞 드라마를 만들게 되었다.

   

 

 

호화객잔

(豪華客潺)

 

이름그대로 豪華스러운 客棧으로 낯에는 賭博場,밤에는 고급주점(酒店)이었습니다. 지붕 가운데가 뚫려 있어서 비가오는 날이면 연못에 빗물을 받을수 있게 만들어져 있고  豪華客棧 곳곳에서는 丹靑 靴工들이 손수 作業한 단청문양(丹靑文樣)이 있으며 이 호화객잔(豪華客潺)을 미니어처로 선보여 釜山國際映畵祭에 서 큰 好評을 받았읍니다.

 

 

야외시장

(野外市場)

 

野外市場에는 소금창고(鹽倉庫) 물 저장고(貯藏庫) 漢藥房 등이 있었읍니다  高句麗 時代에는 소금이 매우 귀했으므로 소금이 물에 젖는 것을 防止하기 위해 2층으로 지었으며 또한 가뭄 防止를 위한 물 貯藏庫도 있었고 一般客棧은 밤에는 庶民들의 술집으로 낮에는 劇場과 公演場으로도 使用되었읍니다.

 

 

연가려저택

(연가려邸宅)

 

연가려는 실존(實存)人物이며 드라마 상에서는 高句麗 第一의 귀족(貴族)으로 권력(權力)은 물론이고 부와 명예(名譽)까지 갖춘 人物입니다. 自身의 아들인 호개를 王으로 만들려고 王과의 對立을 서슴치 않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重要한 役割인 만큼 큰 邸宅 안에는 纖細하고 高風스러운 本官은 물론 연못과 瀑布 그리고 庭園 마굿간 下人들의 居處등이 만들어져있읍니다.

 

 

(太王史神記)

 

韓半島 歷史에서 唯一하게 廣闊한 大陸 정복(征服)을 通해 漢民族의 氣相을 드높였던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活躍相을 力動的인 畵面 가득 構成하여 드라마를 통해 視聽者들에게 보여주고자 했다. 그리고, 使臣에 의한 판타지 즉, 廣開土大王과 함께 高句麗 江西古墳壁畵의 四神圖에 그려져 있는 使臣을 드라마 속에 登場시켜 판타지적인 要所를 가미(加味)하였으며, 使臣과 함께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이 王이 되어가는 科程을 通해 逆境과 苦難을 딛고 일어서는 廣開土太王의 成功 스토리와 그 科程에서 보여지는 神話와 國民을 사랑하는 따뜻하고 人間的인 王의 모습이 征服君主로써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모습과 함께 어울러져 視聽者들이 畵面을 通해서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을 直接 보고 느끼실수 있는 판타지 序詞 드라마를 만들게 되었다.

 

 

대 전

(宮澱)

 

다섯 勢力의 集團이 연행(練行)하여 形成된 高句麗는 절대왕권(絶對王權)이 아니였던 만큼 나머지 네 개의 세력(勢力) 聯盟長의 勸力과 地位(地位)를 尊重했읍니다  이 곡은 大殿을 包含하여  寢殿.連結全閣. 王宮圖書館 등이 있읍니다. 大殿龍마루 끝에 있는 粧飾은 치미(치尾)로 勸力을 象徵합니다. 階段中央에 있는것은 다리가 세개인 까마귀를 形象化한 三足烏 입니다. 삼족오(三足烏)는 太陽안의 흑점(黑點)을 보고 불사조(不死鳥)가 산다고 믿었던 信仰에서부터 나온 想像의 새입니다.  기둥에 새겨져 있는 것은 四神圖 입니다. 청룡(靑龍),백호(白虎),주작(朱雀),현무(玄武)로 사방신(四防神)이라 하는데 中央을 나타내는 黃龍을 包含하면 五房神 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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