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一 旅 旅 行/國 外

슬로베니아/Blejski Grad

 

(Slovenia)

 

 

(Blejski Grad)

 

 

1870 년대에 남슬라브족(슬로베니아인·세르비아인·크로아티아인)들로 構成된 政治的 聯盟을 創設하려는 念願이 表面化되기 始作하여 結局 1890 년대에 슬로베니아 最初의 政黨들이 結成 되었다. 1918 년 제 1 차 世界大戰이 끝날 무렵 슬로베니아의 政治 指導者들은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王國 (1929 년  유고슬라비아로 改名)을 세우는 데에 協助했다. 그러나 1919 년 Paris平和會議에서 同盟國들은 슬로베니아인이 많이 居住하고 있는 고리치아(고리차)와 그 隣接地域을 Italia에 割讓 했다.

 

블레드 성

(Blejski Grad)

 

블레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名所가 바로 블레드 城이다. 블레드 湖水를 둘러싸고 있는 율리안 Alps의 絶壁 위에 세워져 있는 이 城은 1400년대 獨逸 皇帝 헨리크 2세가 主敎인 알부인에게 이 地域의 땅을 膳物했고, 곧 城이 지어졌다. 물론 지금의 모습은 18 世紀에 들어서 갖추게 된 것이다. 城에 가려면 散策路로와 階段을 따라 약 20분 程度 올라가야 하지만 힘들게 올라간 만큼 아름다운 블레드 湖水 와 섬, 그리고 Alps  山산을 제대로 鑑賞할 수 있다.

 

블레드성내 레스토랑

(Blejski Grad restaurant)


블레드 성 안에 있는 restaurant은 絶壁에 세워진 블레드 城의 멋진 展望을 제대로 鑑賞하며 食事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食事뿐 아니라 가벼운 coffee wine, 麥酒 등을 즐길 수 있다.

 

블레드 호수

Blejsko Jezero

 

블레드 旅行에서 가장 中心이 되는 블레드 湖水는 율리안 Alps의 萬年雪과 氷河가 녹아서 만들어진 湖水다. 짙은 玉色을 띄고 있는 湖水 는 바닥이 보일 程度로 透明하고 아름답다. 湖水 周邊으로는 율리안 Alps 의 雪山들이 屛風처럼 둘러싸여 있어 湖水의 風景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湖水가 내려다보이는 絶壁 위에 있는 블레드 城과 湖水 한 가운데 있는 블레드 섬으로 인해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된다. 湖水의 魅力을 더 가까이 느끼기 위해서는 호숫가를 따라 散策하거나 傳統 배인 플레트나를 타고 호숫가를 遊覽해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湖水 北쪽에는 온천수가 솟아나기 때문에, 추운 겨울이 아니라면 언제든 水泳을 즐길 수 있다.

 

성모마리아 승천성당

(聖母 Maria 昇天 聖堂)

 

블레드 湖水 中間에 떠 있는 블레드 섬은 아주 작은 섬이지만 섬 안에 聖母 Maria 昇天 聖堂이 세워져 있다. 元來 슬라브인들이 지바 女神을 모시던 神殿이 있던 곳인데, 8 세기에 Kristos敎를 위한  聖堂 으로 탈바꿈되었다. baroque樣式으로 지어진  聖堂 의 내부에는 ‘幸福의 鐘’이 있다. 사랑하는 男便을 잃은 한 女人이 男便을  기리기 위해 이  聖堂 에 鐘을 달기를 원했지만, 이루어지지 못했다. 그 이야기를 들은 Roma敎皇廳이 그녀를 위해 鐘을 寄贈하면서 그녀의 所願이 이뤄졌다. 그녀가 男便 을 기리는 마음처럼 이 鐘을 치면 사랑의 幸運이 온다고 해서 人氣가 높아졌다. 그 理由 때문인지 이  聖堂 에서 結婚式을 한 couple들은 鍾을 치면서 幸運을 빈다고 한다. 그리고 이  聖堂 은 슬로베니아인들이 結婚式  場所로 손꼽는 人氣 있는 場所이다.

 

프레셰렌 동상

(France Prešeren)

 

프레셰렌은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詩人 중 한 사람으로, 슬로베니아 國家를 作詞하기도 했다. 그리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로 有名한 人物이기도 한데, 그는 사랑했던 女人 유리아와 身分의 차이로 사랑을 이루지 못했다고 한다.  廣場에 세워진 프레셰렌 銅像의 視線을 따라가 보면, 유리아의 彫刻像도 만날 수 있다. 獨立 運動家로, 한 女人을 사랑한 殉愛譜로도 有名한 프레셰렌의 이름을 딴 廣場이 류블랴나 旅行의 中心地에 位置하고 있다는 것은 너무나 當然한 것일지 모른다.

 

프레셰렌광장

(square  Prešeren)

슬로베니아 國民 詩人으로 알려진 프레셰렌의 銅像이 세워져 있어 프레셰렌 廣場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廣場 周邊으로는 多樣한 建築 樣式으로 지어진 建物들이 있고 廣場은 류블랴나 市民들의 休息處이자 만남의 廣場으로 사랑받고 있다.

 

트리플브릿지

(tripbridge)

 

프레셰렌 廣場 뒤쪽에 있는 토모스토베는 新市街와 舊市街를 連結하는 3개의 다리다. 류블랴나에서 가장 오래된 이 다리는 1842년에 슬로베니아의 代表的인 建築家인 요제 플레치니크에 의해 만들어졌다.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 다리가 3개는 아니었다. 처음에는 新市街가지와 舊市街地를 이어 주는 하나의 다리로 만들었는데, 1931년 建築家  요제 플레츠니크가 양쪽에 다리를 追加해 總 3개의 다리가 된 것이다. 3개의 다리 중 가운데 다리는 車가 지나가는 車道로 利用되고 있고, 양쪽 2개의 다리는 人道로 使用되고 있다.

 

류블라냐차 강

(Ljubljanica River)

 

류블랴나 성

(Ljubljanski Grad)

 

류블랴나를 한눈에 내려다보고 있는 류블랴나 城은 11세기에 처음 지어졌지만, 15 세기경 합스부르크 王家의 支配 時節에 增築되었고, 17世紀에 들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처음 지어졌을 때와 달리 監獄이나 要塞, 病院 등 多樣한 用途로 活用되었는데, 지금은 觀光地로 바뀌어서 各種 event와 展示會 등이 열리고 있다.

 

류블랴나 城에서 바라본 시내의 풍경

 

푸니쿨라

(Funiculi)

 

뒤편 약간높은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는 류블랴나 城에 오르기 위해서는  푸니쿨라를 利用하게 되는데 이 城에 오르면 류블랴나 市內의 全景이 한눈에 펼쳐진다.  아름답다.

 

 

 

'一 旅 旅 行 > 國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로아티아 /Zagreb  (0) 2024.07.03
체코/Praha  (0) 2024.07.03
크로아티아 /Plitvice Lakes National Park  (0) 2024.07.01
오스트리아/Salzburg  (0) 2024.07.01
오스트리아 /Salzkammergut  (0)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