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一 旅 旅 行/國 外

오스트리아/Salzburg

 

(Austria)

(Salzburg)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州의 주도, 가톨릭 文化의 中心地로서 發展하였으며, 觀光과 休養의 都市이다  부다베스트 ~ 비엔나 ~ 프라하 ~ 체스키크롬ㄹ프 ~ 카플리체 ~ 짤쯔감굿 ~ 햘슈타트 ~ 짤쯔부르크 ~ 블레드 ~ 류불라냐 ~ 크란 ~ 플리트비체 ~ 자그레브 ~ 부다베스트  . 동유럽旅行은  한마디로 歷史속의 나를 찿는 旅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旅行을 떠납니다.

 

 

호엔잘츠부르크 성

(Festung Hohensalzburg)

 

높은 잘츠부르크’라는 뜻의 호엔잘츠부르크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海拔 120m의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다. 잘츠부르크 어디에서든 호엔잘즈부르크 城이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잘츠부르크를 象徵하는 image이기도 하다. 1077년 게브하르트 大主敎가 敎皇 敍任權 鬪爭에서 獨逸 南部의 皇帝派와의 戰爭에 對比하기 위해 지은 要塞로, 時間이 지나면서 지금의 城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페스퉁스반

(Festungsbahn)

 

호헨잘츠브르크城 에 가기위해서는 페스퉁스반 (燈盤列車)를 利用 하여야만 합니다. 17세기에 지어진 中世의 城으로 市街地 맨꼭대기에 位置하고 있다.

 

호헨잘츠브르크성

 

호헨잘츠브르크城 에 가기위해서는 페스퉁스반 (燈盤列車)를 利用 하여야만 합니다. 17 세기에 지어진 中世의 城으로 市街地 맨꼭대기에 位置하고 있다.

 

보리수

 

슈베르트의 菩提樹"겨울나그네"  (빌헤름 뭘러의시)  城門앞 우물가에 서있는 菩提樹 바로 이곳 입니다.

 

보리수

(14년전)

 

슈베르트의 菩提樹"겨울나그네"  (빌헤름 뭘러의시)  城門앞 우물가에 서있는 菩提樹 바로 이곳 입니다.

 

호헨잘츠브르크城 에서 바라본 짤쯔브르크 市街地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요제프 하이든과 더불어 18세기 빈 古典主義의 樂派의 代表的인 人物이며, opera, 室內樂, 交響曲, piano 協奏曲 등 여러 樣式에 걸쳐 방대한 作品을 남겨 全時代를 통틀어 音樂의 天才 중 한 사람으로 알려졌다. violin 演奏者이자 作曲家인 레오폴트 모차르트(1719-87)의 아들이다.

 

모차르트 생가

(Mozart Geburtshaus)

 

게트라이데 거리 9번지는 1756년 1월 27일 天才的인 音樂 神童 모차르트가 태어난 곳으로, 노란색 外觀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게트라이데 거리에서 가장 많은 觀光客들이 북적이는 곳으로, 現在는 모차르트의 生家 博物館으로 모차르트가 어릴 적 使用했던 樂器와 樂譜들이 展示되어 있으며, 各種 小品들과 어릴 적 生活했던 모습을 紹介하고 있다. 建物 안에는 모차르트에 관련된 記念品 숍과 café도 자리하고 있다.

 

게트라이데 거리

(Getreidegasse)

 

게트라이데 거리는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繁華街 이자 代表的인 land mark다. 步行者 專用 거리인 이곳은 baroque樣式의 建物들 사이에 늘어선 鐵製 看板들이 印象的인 거리이다. 記念品 가게 以外도 restaurant과 名品 가게, Christmas market등이 觀光客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마카르트다리

 

류블라냐차 강

류블랴니차 江 流域에 位置해 있다. 北部 디나르알프스 山脈의 높은 봉우리들에 둘러싸여 自然的으로 形成된 저지(低地)에 자리잡았다. 이곳은 짙은 안개가 자주 낀다.

 

세상에서제일작은집

 

미국旅行때 世上에서제일 작은敎會를 보았읍니다. 이곳에서는 世上 에서 제일작은집을 봅니다.

 

골든쿠겔

( Goldene Kugel)

 

獨逸 彫刻家 슈테판 발켄홀 (Stephan Balkenhol)이 2007년 製作 하였다고 한다.  9m의 큰 金色 공 위에 서 있는 皮膚色이 灰色인 無表情을 가진 男性 人物이 있는데 그 男子는 어떤 特定한 사람이 아닌 이 地球上 男子 의 누구나의 모습 이으로 作家는 이 作品을 보는 사람 누구나가 任意로 解釋 할 수 있도록 意圖한 것이라고 한다.

 

미라벨정원

 

庭園은 1690년 바로크 建築의 대가인 요한 피셔푼 에를라호 (Johann Fischer von Erlach)가 造成 하였고 18세기에 建築家 요한 루카스 폰힐 테브란트 (Johann Lukas von Hildbrandt) 가 改造 하였으나 1818년 火災로 피괴된 後 지금의 모습으로 復元 하였다. 예전에는 宮殿에 속해있어서 一般人들이 들어갈수 없었지만 지금은 完全開方 되고있다.

 

미라벨정원

 

規模는 작지만 映畵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도례미송을 부르던 그 곳 모짜르트가 大主敎를 위해 演奏했던 場所 저 멀리 호헨잘츠브르크城이 보인다.

 

 

'一 旅 旅 行 > 國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코/Praha  (0) 2024.07.03
크로아티아 /Plitvice Lakes National Park  (0) 2024.07.01
오스트리아 /Salzkammergut  (0) 2024.07.01
오스트리아/Hallstatt  (0) 2024.07.01
헝가리/Budapest  (0) 202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