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家 族/國 內 旅 行

아내와하루

아내하루

(蘇萊浦口)

 

 

바다 건너 始興 쪽으로 가는 작은 渡船場이었던 蘇萊浦口  地域은 1930년대 鹽田이 생기면서 알려지기 始作했다. 1937년 日帝가 收奪을 收奪으로 水源과 仁川 사이에 협궤철도(狹軌鐵道, 水仁線)를 附設할 때, 天日鹽을 收奪 하기 위해 蘇萊驛을 만든 이래로, 蘇萊浦口 는 作業人夫와 鹽分를 실어 나르는 배들이 碇泊하면서 더욱 活性化 됐다.

 

 

蘇萊浦口

 

수인선

水仁線

 

仁川과 水源을 잇는 鐵道. 1937년 狹軌鐵道로 附設되었으나 1995년 松都驛에서 水源驛을 잇던  狹軌鐵道 의 閉線 以後 標準 狹軌 工事가 持續的으로 施行되어 京畿道 一帶의 衛星都市들을 連結하는 廣域 電鐵路線으로 建設되기 始作했다. 2012년 1 段階 區間의 開通을 始作으로 電鐵化 되었고, 2016년 2 段階區間 이, 2020년 9월 12일 3 段階區間開通 되어 옛 水仁線의 全 區間 이 標準軌道의 廣域鐵道網에 包含 되었다.

 

소래철교

蘇萊 鐵橋

 

水仁線  蘇萊鐵橋 는 仁川廣域市 南洞區  論峴洞 과 京畿道 始興市 월곶동 사이 蘇萊 浦口에 位置하며 폭은 12m  길이는 126.5m (南洞區  58m/ 始興  68.5m) 이다.  1995년 水仁線  廢線 以後 人道橋로 使用되면서 狹軌 水仁線  痕跡의 代表的 名所이자 蘇萊浦口, 蘇萊 魚市場과 함께 仁川 을 대표하는 觀光名所 이다. 특히 戀人들이 함께 손을 잡고 蘇萊鐵橋 를 건너면 헤어지지 않는다는  傳說과 다리를 건너면서 所願을 祈禱할때 다리밑으로 지나가는배가 있으면 所願 이 이루워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家族 單位 나들이나 테이트 場所로 人氣가 높으며 寫眞作家 들이 자주찾는 場所 로 有名하다. 

 

 

소금밀대

 

鹽田에서 소금을 거둘때 바닷물을 밀어서 소금 結晶을 만드는 道具이다. 鹽田 에 가둬진 바닷물을 强한 햇볕에 오랫동안 쪼이면 소금막이 얇게 生成되는데 그렇게 만들어진 소금막을 밀대로 긁어내어 소금을 거둔다.

 

 

논현포대

 

 論峴砲隊 元來 名稱은 護口砲隊 로 仁川都護府 管轄地域으로 進入하는 護口 의 入口에 設置 하였다. 이 砲隊의 設置背景은  開化期 西矩列强의 侵入과 仁川開港에 對比한 仁川  ~ 부평 沿岸 防備의 强化 措置 이다.  丙寅, 辛未洋擾를 거치면서 海岸을 通해 서을로 進入하는 外勢를 事前에 防禦하기 위해 高宗 16년 (1879) 御營大將 신정희와 江華留守 이경하에게 軍事施設을  擴充 토록함으로서 砲隊 는 築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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