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家 族/家 族 (募臨)

내 인생에 황혼이 들면/김준엽

인생황혼이 들면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

最善을 다하며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황혼이 들면 

김준엽 시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自身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最善을 다하며 살겠습니다.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傷處를 준 일이

없었는지 물을 것입니다.

 

그때 얼른 對答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傷處 주는 말과 行動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나는 그때 기쁘게 對答하기 위해

지금의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나갈 것입니다

 

내 人生에 黃昏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지를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對答하기 위해

지금 내 마음의 밭에

좋은 生角의 씨를 뿌려

좋은말과 行動의 열매를 키워나갈 것입니다.

 

 

뇌성마비 시인, 김준엽 님

 

김준엽 詩人은 重症뇌성마비로 손가락 하나조차도 意志대로 움직여지지 않아 펜을 입에 물고 詩를 써서 2011년에는 첫詩集 ‘그늘 아래서’를 出刊했고, 새해 두 번째 詩集을 準備하고 있는 堂堂한 詩人이다. 그리고 腦性마비 種目인 보치아 國家代表選手로 2014 仁川障碍人아시안게임 出戰을 앞두고 있다. 또한 大邱사이버大學校 社會福祉學科 3學年에 在學하고 있다.  “無名의 힘없는 詩人이라고 作品 著作權을 强奪한 事實을 世上에 알려 바로 잡아줄 것을 솟대文學에 呼訴해와 事實關係를 알리게 됐다”

 

 

2014 仁川障碍人아시안게임出戰을앞두고.

 

 

'家 族 > 家 族 (募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여행  (0) 2021.09.22
가족모임  (0) 2021.09.05
가족모임  (0) 2021.08.04
가족모임  (0) 2021.07.08
가족모임  (0) 2021.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