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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B 旅 行/國 外

중국 ( China Huángshān)

 

(China)

 

둔 계

 

(屯 溪)

 

 

 

신안강 (新安江) 따라 약 1.8 km 程度의 黃山市 中心에 우리나라 仁寺洞과 같은 옛 物件과 現代物件 文房四友 등을 販賣하는 골목이며. 옛거리가 比較的 잘 保存되어 있다. 縣廳 所在地이자 후이저우 지구[徽州地區]의 行政中心地이기도 하다. 船舶 運行이 可能한 신안 강[新安江]에 면해 있으며, 안후이 城 南部地域을 차지하고 있는 이 江流域의 中心에 있다. 또한 地域 幹線道路網의 中心地이다. 툰시는 比較的 耕作地가 별로 없는 山地의 中心部에 있다. 이곳은 最近 몇 世紀 동안 차와 木材 生産의 中心地였다. 실제로 툰시라는 이름도 차[茶]와 동의어로, 안후이 성의 치먼[祁門], 슈닝[休寧], 서 현[歙縣] 및 이웃 장시 성[江西省]의 징더전[景德鎭]·우위안[婺源]과 같은 부근의 有名한 生産地域에서 가져온 차잎을 이곳에서 架工한다. 이 地域의 農村人口 가운데 약 60%, 어떤 地域에서는 80%가 차 生産에 從事하고 있다. 툰시산(産) 차는 中國 全域으로 뿐만 아니라 外國으로도 輸出된다. 1949년 以後에 커다란 茶 加工工場이 이곳에 세워졌으며, 染色工場 같은 小規模 工場도 있다.

둔계옛거리

(屯溪古道)

 

신안강 (新安江) 따라 약 1.8 km 程度의 黃山市 中心에 우리나라 仁寺洞과 같은 옛物件과 現代物件 文房四友 등을 販賣하는 골목이며. 옛거리가 比較的 잘保存되어 있다.

 

 

(黃山)

 

黃山은 황산시(黃山市) 둔계(屯溪)구에서 약 80km 떨어진 곳에 位置하여 있으며 황하(黃河)양자강(長江)과 더불어 중화민족(中華民族)의 象徵이다. 黃山은 일찍이 1979년 7월에 中國 改革 開放의 總設計士인 등소평(鄧小平)은 75세의 高齡에 徒步로 黃山을 다녀왔으며 2001년 5월에 강택민(江澤民) 總書記는 黃山에 왔을때 "요망천도 의객송(遙望天都倚客松), 차지몽필서기경(且持夢筆書奇景), 연화 시신 이비봉(蓮花始信兩飛峰), 일파운도 만리홍(日破雲濤萬里紅)." 이라는 詩를 남겼으며 주용기(朱鎔基) 이광요(李光耀) 진의(陳議) 노태우...등 많은 名人 들도 黃山에 발자취를 남겼다.

운곡게이블카

雲谷에서 케이블 카를 타고 오르는 方法이 그 하나이고 玉屛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方法이 그 둘이다. 一般的으로는 雲谷에서 始作하여 雲谷으로 下山하지만 太平에서 登頂하여 雲谷으로 下山하거나 또는 玉屛에서 登頂하여 雲谷에서 下山하는 코스를 選擇한다면 黃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玉屛에서 케이블카를 利用하면 玉屛樓에 올라 連和亭에 이르게 된다. 케이블카를 利用해 오르다 보면 天道峰과 玉屛樓 連和峰 光明亭 등이 파노라마 처럼 펼쳐진다. 黃山에서 두 번째로 높은 峰우리 光明亭의 왼쪽으로는 黃山에서 제일 높은 連和峰이 보이고 정면으로 飛來石의 雄壯한 모습을 神秘롭다.

 

황 산

(黃 山)

 

中國의 山을 떠 올릴때 먼저 생각 나는 山이 黃山이고 中國 10대 名勝地 가운데 唯一한 山 으로서 1990년 12월에 유네스코에 의해 世界 自然遺産으로 認定 되였다. 명(明)나라때 中國의 有名한 地理學가 이고 旅行家인 서하객(徐霞客)이 1616년, 1618년 두번 黃山을 探險하고난 뒤 한예기는 中國에서 5악 (泰山, 華山, 嵩山, 衡山, 恒山)을 보면 다른山 볼 必要없는데 黃山을보고 나면 5악도 必要없다고 極讚 했다. 그래서또 後世 사람들은 "橙黃山 천하무산" 이라 한다. 黃山은 眞實한 꿈이다. 太古的부터 財主있는 詩人들이 마음과 精誠을 모아서 수많은 作品을 남겼지만 어쩌면 太陽속에 있는 한갖 물방울에 지나지 안을것이며 黃山을 한번 보기만 하면 누구나 永遠히 잊지 못할것이다.

 

황 산

(黃山)

 

黃山은 크게 위로 오르면서 온천구(溫泉區)-옥병루(玉屛樓)-연화봉(蓮花峰)으로 나뉘는데, 溫泉은 黃山의 入口에 있어 주로 이곳에 宿泊施設이 몰려있다. 玉甁樓는 海拔 1,680m에 位置한 곳으로 原來는 文殊院의 遺跡이었다. 이곳에서부터 頂上의 連和峰에 이르는 코스에서 茫茫大海의 雲海를 볼 수 있기 때문에 觀光客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第一 높은 곳의 連和峰은 頂上이 1,860m로 黃山의 모든 全景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황산

(黃山)

 

黃山에 오르는 코스는 普通 크게 2가지로 나눈다. 하나는 전산(前山/黃山의 가장 큰入口)에서 곧장 천도봉(天都峰)으로 올라가 옥병루(玉屛樓)를 거쳐, 連和峰으로 올라 光明亭으로, 그곳에서 다시 西海,北海를 지나 후산(後山)으로 내려오는 코스이다. 이 코스는 體力소모가 매우 큰데다, 올라갈때는 매우 힘들고, 내려올때는 危險해서 登山을 오랫동안 해오지 않은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황산

(黃山)

 

黃山의 形成은 오랜 地質歷史와 變化를 거쳤다. 지금부터 약 2~3억년 전에는 이곳이 茫茫 大海 였는데 약 1億年前에 연산운동(燕山運動) 으로서 鎔岩이 侵入되면서 오늘의 黃山의 花崗岩을 이루었고 몇千年의 時間이 흐르면서 地角 運動과 侵蝕 風化 作用을 거쳐 오늘의 黃山은 奇巖怪石들이 숲을 이루어지게 되였다 한다.

 

황산

(黃山)

 

후산(後山)의 운곡사(雲谷寺)에서 始作해 백아령(白鵝嶺)까지, 시신봉(始信峰)을 거쳐 北海까지 가는 코스로 實題로 첫번째 紹介했던 코스를 反對로 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코스의 경우는 比較的 수월하며, 宿食을 便利하게 解決할 수 있는데다, 漸入佳境으로 뒤로 가면갈수록 風景이 더욱 아름다워져 登山의 피로를 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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