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트릭아트뮤지엄
(Trick ART Museum)
트릭아트 (Trick Art)란? 錯覺.巧妙한 數法.妖術. 馬術을 뜻하는 單語인 트릭 과 藝術을 意味하는 아트 의 合成語로 약 30餘年 前 日本 겐즈가즈무네 라는 畵家에 의해 創始된後 日本을 비롯하여 유럽에서 人氣를 모으고 있는 特定한 樣式의 美術 作品이다. 트릭아트 (Trick Art)는 平面의 그림이 馬術같이 살아나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錯覺을 일으키는 놀라운 馬術장르 입니다. 透明度가 높은 特殊塗料를 덧칠해 얇은 피막을 形成하는 技法을 利用 빛의 屈折과 反射,遠近과 前進,後退 색에 의한 變化를 주는 神仙한 體驗 美術 展示 입니다.
카라바조
(Michelangelo Merisi da Caravaggio)
콧수염의 男子가 앉아 있는 靑年에게 구멍난 장갑사이로 손가락을 내밀며 相對方 패를 가르쳐주고 있다. 黃金色 깃털 모자를 쓰고있는 靑年이 속임수를 쓰고있는 男子다. 그는 뒤로 카드 두장을 숨기고 있다. 短刀를 차고 黃金色 깃털로 粧飾된 모자를 쓰고 있는 靑年의 옷차림은 그당시 流行했던 複杖이다.
무리요
(Murillo)
바르돌로에 에스테반 무리요는 스페인 인달루시아의 세비아 出生으로 17세기 스페인 繪畵의 黃金時代를 代表하는 畵家이다. 주로 이탈리아의 라파엘로 등과 북유럽 繪畵의 巨匠 루벤스 반다아크등의 名作에서 많은 影向을 받았다. 그가 즐겨그린 聖母畵는 微妙한 明暗과 優雅한 姿態 慈愛와 敬虔함이 가득한 甘味로운 그림이므로 慈愛로운 特性으로 인해 스페인의 라페앨로우라고 불리기도 했다.
부세
(Boucher Francois)
18 세기 로코코 美術의 大架인 프랑수아 부세는 華櫚하면서도 生動感이 넘치는 原色的인 그림을 즐겨그렸다. 그는 自身의 아내 마리 잔 붸소를 모델로 이 그림을 그렸는데 이 그림은 個人的인 삶의空間 가운데 더욱 隱密한 風景을 보여준다 궁 正統의 壁欌式을 背景으로 두툼한 바닥 태피스트리가 깔린 寢室에서 아찔할만큼 挑發的인 女子의 姿勢가 鑑賞者의 눈을 사로 잡는다.
에드가드가
(Edgar De Gas)
에드가 드가는 발레리나와 女性을 素材를 한 作品이 많으며 이 作品은 특히 그 특이한 空間構成으로 有名한 作品이다. 舞臺위의 照明을 받은 華櫚한 발레리나가 아니라 演習室에서 열심히 演習하는 그녀들의 모습을 포착한 점이 특히 印象的인 作品이다. 독특하면서도 客觀的인 視線으로 그림을 그리는 드가만의 繪畵觀이 잘 表現되어 있다.
월리엄부게르
(William Bouguerau)
프랑스의 畵家인 월리엄 부게르는 19세기 後半에 活動했던 大部分의 作家와 마찬가지로 型式과 技法면에서 매우嚴格하고 愼重했으며 古典主義的인 彫刻과 繪畵를 깊이 있게 探求했다. 또한 自身이 다루고자 하는 主題를 完全하게 익힌다음에야 作業에 着水 했다. 그가 그린 地獄의탄테 와 비르질리우스는 부그로의 會話的 技法과 人體에 대한 完璧한지를 잘보여주고있다.
벨라스케스
(Diego Velazquez)
벨라스케스는 벨리페 5세 궁정을 主導하던 스페인出身의 畵家이다. 당대의 바로크시대 畵家였으며 肖像畵에 有能한 畵家이기도 했다. 正確한 事實的 描寫와 纖細한 色彩를 바탕으로 한 印象主義的 傾向이 特色이며 그가 그린 말탄올리바레스 伯爵은 이러한 그의 和風이 잘드러난 作品이다. 그의 代表作으로는 侍女들 실짓는 사람들등 이 있다.
클로네모네
(Claude Monet)
印象主義의 創始者라고 불리우는 모네의 末年 作品은 거의가 다自信의 庭園에서 보는 風景 들이었다. 그런風景들 중에 自身이 直接 만든 人工연못의 垂憐은 모네가 가장 많이그렸던 그림의 主題였다. 놀라운 史實은 총 250여편 되는 이 垂蓮連作 을 그릴 당시의 모네는 거의 視力을 잃은 常態였는데도 實題 보이는 風景이 아닌 自身의 記憶과 빛의 어지러운 散亂만으로 이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엘그레코
(Greco)
엘 그레코는 그리스에서 태어난 畵家로서 그의 이름 역시 스페인어로 그리스인 이라는 말인 그레코라는 말에서 비롯되었다. 宗敎的인 主題의 그림속에서 自身만의 獨創的인 色感을 創造하였으며 鮮明한 색과 그늘진 그림속에서 自身만의 獨創的인 色感을 創造하였으며 鮮明한 색과 그늘진 背景이 對照的이며 긴 얼굴表現 등의 特徵을 維持하였다. 代表作으로는 (장님의치료,에스폴리오,성 마우리티우스,이순교,오르카스백작의매장,목자들의경배)등이 있다.
들라크루아
(Eug ne Delacroix)
그리스 獨立戰爭을 주재로한 廢墟의그리스는 무너진 돌무더기 위에 서서 도움을 要請하는 動作을 취하고 있는 女性의 모습을 描寫하고 있다, 이 그림은 그가 以前에 그렸던 (民衆을 이끄는 自由)에 登場하는 女性과 같은 알레고리로 여기에서 그녀가 意味하는 것은 그리스 자체이다. 그림 中央에 서있는 守護의 女神 티거 (Tyche)의 푸른색과 흰색,금색으로 빛나는 衣裳과 戰爭과는 어울리지않는 그녀의 하얀 피부가 畵面을 壓倒하여 觀覽者의視線을 사로잡는 그림이다.
앙리마티스
(Matisse Henri)
마티스가 이 그림의 題目을 音樂 이라고 했고 畵面에 樂譜의 기타를 그려넣은것을 演奏하여 그것을 즐기는 音樂的 主題를 취하기 위한 象徵이었다. 그러나 이 作品은 초록 빨강 파랑 노랑 검정색에 의한 그리고 流動的인 谷線 形態와 딱딱한 直線 形態와의 對立을 通한 對備的인 하모니가 印象的이며 기타를 演奏하는 女人과 音樂을 感想하는 女人의 形態에서 느껴지는 流動的인 谷線의 이미지는 마티스 특유의 리드미컬한 音律을 느끼게 해준다.
월리엄부게르
(William Bouguereau)
월리엄부게르는 19세기 後半에 活動했던 大部分의 作家와 마찬가지로 型式과 技法면에서 매우 嚴格하고 愼重했으며 古典主義的인 彫刻과 繪畵를 깊이 있게 探究했다. 그는 平生 그리스나 로마新話등 古典名作만 反復해서 그렸기 때문에 創意性이 없다는 惡評에 시달리기도 했지만 會話的인 테크닉과 表現力에 있어서 만큼은 世界 最高水準이었고 20세기 後半에 들어서 그의 作品들은 새로운 照明을 받기 始作했다.
무리요
(Bartome Esteban Muniiio)
무리요는 열렬한 信仰心으로 가득한 宗敎的인 作品외에도 普通사람들의 日常生活에 나타나는 重要한 場面을 자주 그리곤했다. 그는 유럽전역에서 人氣를얻은 스페인 畵家였다. 이 그림 속 수줍어하는 두 女人의 눈동자와 表情 속에는 畵家 무리요가 그토록 動徑하던 質朴한 純粹의 世界가 거의 完璧하게 具現되어 있다.
유혹에바람
(Temptational Wind)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不朽의 名作 모나리자가 尖端 디지털 技術과 FA 效果를 만나 誘惑의 바람이라는 새로운 디지털일루션 作品으로 再誕生 하였읍니다. 이제 額子속에서 媚笑만 짓고 있는 모나리자가 아닌 實際로 살아 움직이는 모나리자를 만나보세요. 그림속의 모나리자가 입으로 바람을 불면 그 바람에 의해 앞에 걸려있는 實題 스카프가 펄럭이는 디지털일루젼 아트의 眞修를 經驗해 보세요.
구스타트클림트
(Gustav Kemt)
구스타트클림트 (Gustav Kemt)가 3년여에 걸쳐 熱情으로 그린 이 그림에는 金箔匠式이 들어있어 그 아름다운 패턴과 무늬를 위에 華櫚함까지 더해주고 있다. 黃金粧飾의 代表的인 作品으로 알려진 이 그림은 2004년 美國 소다비 競賣에서 무려 1억 3500만 달러 (약 1,500억원)에 팔려 그 전가를 실감케 해주고있다. 또한 이 그림의 主人公인 아델레부로호 마우어는 그림속에서 양손을 앞으로 모아 다소곳이 다른 한손을 가리고 있는데 이는 사고로 가운데 손가락을 잃은 그녀를 위한 클림트의 작은 배려라고 한다.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Buonarroti)
다비드는 르레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藝術家 미켈란젤로가 1501년과 1504년 사이에 彫刻한 大理石像으로 높이는 5.17m이다, 미켈란젤로는 이 彫刻像에서 이스라엘의 偉大한 다윗의 靑年時節 모습을 藝術的이면서도 威嚴있게 表現해 내었다. 靑年 다윗이 골리앗과 싸움直前에 懇切한 瞬間 옆을 똑바로 凝視하고 서서 돌을쥐고 막 던지려는 瞬間의 均衡感이 잘 表現한 이 作品은 미켈란젤로의 代表作 중 하나이다.
폴고갱
(Paul Gauguin)
고갱의 作品중에서 大衆에게 알려진 作品은 티피티 原住民을 그린 作品들이다. 고갱은 感覺的인 效果를 내기 위하여 흰색의 强烈한 색갈을 주로 使用했는데 그는 原住民의 그림을 통해 人間의 根源을 追求하고자 하였다. 나는 마리아를 敬拜한다 라는 作品속에서 고갱은 傳統的인 聖母子像을 劃期的으로 再解釋하고 있는데 그는 自身의 作品을 라바엘로와 聖母子像 보다 아름답다고 自負했다고 한다.
연주하는명화
(in tune witth Mastererpieces)
눈으로만 感想하던 額子속의 名畵가 당신을 위해 演奏를 해준다면 어떨까요? 이러한 상상을 實現시켜보기 위해 演奏하는 名畵라는 디지털 一流션 作品을 製作하였읍니다. 名畵속의 主人公들이 實題로 樂器를 演奏하면 생생한 音樂을 感想할수 있읍니다. 起發한 想像力을 體驗해 보세요.
르느아르
(Plerre Auguste Renoir)
물랭드라 갈래드의 舞蹈會 場面을 그리기 前까지 루느아르는 普通單獨 혹은 두명정도의 人物만 그려왔다. 간혹 많은 수의 사람을 그리기도 했지만 이 作品처럼 오랫동안 古心해서 그린作品이 아니었다. 이 作品은 큰 畵面을 가득채우는 여러명의 움직이는 人物들이 다채로운 動作에도 不具하고 全景 兩便에 있는 人物에서부터 侯景의 춤추는 사람들까지 均衡感 있게 그려져 있어 루느아르의 多彩로운 色滯감각과 均衡感이 잘表現되어있다.
김홍도
(金弘道)
단원 (檀圓)의 사경 (寫景)風俗畵는 俗世와 동떨어진 哲學的인 그림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民衆生活 周邊의 日常的인 素材여서 누구에게나 呼訴될수 있는 大衆性을 지니고 있다. 이 무동(舞童)은 國立中央博物館 所長인 風俗畵帖에 들어있는 作品으로서 世上에 널리 알려진 名品이며 後日 檀園의 한 特徵이 한 構圖로서 庶民들의 深層에 깔려있는 구수하고도 익살스러운 흥겨움이 畵面에 넘쳐나고 있다.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Buonarroti)
反抗하는奴隸와 죽어가는奴隸는 1513 ~ 16년에 製作된 것으로 現在 루브르博物館에 所藏하고 있다. 이 作品은 그의 宗敎的 性向과 藝術的 偉大함을 同時에 들어내는 偉大한 作品이다. 죽어가는奴隸와 같이 같이 만들어진 反抗하는奴隸 인데 이 두作品은 모두 그가 바티칸궁을 粧飾할 彫刻品으로 만들려고 했던 作品들의 一部分이다. 미켈란젤로에게 있어서는 죽음이란 이 힘든世上을 떠나 하나님의 品案으로 들어가는 課程이기에 죽어가는 奴隸의 表情은 그토록 平溫하고 나른한 標定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브늘로브론치노
(Agnolo Bronzino)
이브늘로브론치노는 1545년 이 그림을 그렸는데 複雜한 象徵的 表現이 人爲的인 姿勢로 그려져 있다. 그 뜻을 헤아리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이 그림은 르네상스 時代의 그림들 가운데 가장 官能美가 넘치고 象徵的인 表現이 많은 그림중의 하나이다. 이브늘로브론치노의 (사랑과시간의 알레고리)는 언뜻보면 官能的 사랑을 讚揚하는거 같지만 姿勢히 보면 그 溫柔的 表現들이 官能的 사랑에 대한 警告를 담고 있다.
구르베
(Gustave Coubet)
이 作品(밀터는여인들)은 1855년에 國際博覽會에서 展示되었다. 쿠르베는 美術評論家인 상풀리리에게 보내는 便紙에서 이 作品이 그의 또 다른 作品인 (마을의젊은처녀들)과 延長線上에 있음을 言及하였다. 그는 이 作品에서 革命의 結果로서 비록 生産的인 땅의 所有權을 얻었다할지라도 여전히 家族의 빵을 굽기위해 穀食알을 體質해야하는 힘들고 고된 勞動을 해야하는 女性들의 現實을 보여주고 있다.
레오나르도다빈치
(Leonardo daVinci)
모나리자는 레오나르도다빈치가 피렌체의 富豪 프란체스코델쵸콘다를 위하여 그 婦人을 그린 肖像畵이다. 이 作品은 婦人의 나이 23 ~ 27에 때의草像이며 레오나르도가 프랑스의 프랑수아 1세의 招請을 받았을때 이 未完成의 肖像畵를 가지고 갔었는데 王에게 4,000에 팔려 볼텐불려셜에 守藏되었다. 때때로 셋팅도하고 광택니스를 바르기도하고 한 관계로 天體에 均熱이 생겨 製作당시의 시원스럽고 餘裕있는 筆致는 볼수없지만 그녀의 神秘롭고 아름다운 微笑는 時代를 뛰어넘어 現代에도 보는이의 마음을 사로잡고있다.
신체분리소파
양리아티스
(Matisse Menri)
아티스의 作品世界의 頂点을 이루는 作品이다. 1910년 製作되었으며 러시아 상트테레르부르크에 있는 에르이타슈 博物館에 所藏되어 있다. 遠近感이 사라진 平面畵된 畵面에 펼쳐진는 율동감이 두드러지는 作品이다.
피터르쿠케란엘스트
(Coocko van Aelst Pieter)
피터르쿠케란엘스트 (Coocko van Aelst Pieter)의 (聖母와 아기예수)는 基督敎的인 世界勸에서 整理된 安定的인 構圖를 잘 보여주고있다. 基督敎 藝術의 古典的 主題를 당시 基準으로 斬新하게 드러내고 있다. 慈愛로운 어머니상으로 表現되는 聖母마리아에게 안겨있는 아기예수의 모습에 어느 宗敎畵와는 다른 一般的인 家庭의 어머니가 보여주는 母性愛가 잘드러난 作品이다.
반고흐
(Vincent van Gogh)
고흐의 여러 自畵像 중에서도 눈에 띄는 作品은 그가 自身의 귀를 자르고 나서 머리에 붕대를 감고 있는 作品이다. 이 作品은 1889년 1월부터 2월사이에 그려진 것으로 귀를 자른事件 直後이다. 이 事件을 繼起로 그의 精神異常은 表面化되어 마침내 상레미 精神病院에 入院하게된다. 빈센트 반 고흐의 代表作으로는 (빈센트의방,별이빛나는밤,밤의카폐)등이 있다.
비제르브링
비제르브링의 아버지는 畵家였고 딸이 어릴때부터 畵家 修業을 시킨다. 때문에 이미 나이 15세의 나이에 그녀는 그 놀라운 그림實力과 美貌로 細人의 注目을 받았다. 實力을 認定받아 宮廷畵家가 된 그녀는 마침내 王妃 이라왕루와네트가 寵愛하는 畵家가 되었다 1783년 바테르브왕이 마침내 禁女의城 이라 불리웠던 王궝 아카대미의 會員이 될수 있었던 理由는 그녀를 寵愛하던 王妃의 입김이 作用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作品은 그녀의 華櫚하면서도 生動感이 넘치는 和風이 잘 드러난 名作으로 꼽힌다.
에두아르마네
(Edouard Manet)
1863년 살롱에 出品하여 落選한 作品(풀밭위의점심)으로 같은해 落選展에 出品되어 非難과嘲笑의 標的이되었으며 元來의 이름은 沐浴 이었다. 그림은 파리 郊外의 全員 行樂風景에서 着床하였는데 裸體의 女人에 옷을 입은 男性을 配置한다는 構想은 調敎조네 (田園의奏樂)에서 얻었다고 한다. 마네는 이 그림을 通해서 人間에 自然을 斬新한 雰圍氣 아래서 調和시키고자 르네상스의 조교조네를 비롯하여 프랑스의 와도 부세코르 등이 選好한 古典主義的 主材를 現代化한 것이다.
싱크나이즈드스위밍
(synchronzed swimming)
獨逸,英國 등에서 行해지던 水中 메스게임이 美國으로 傳播되어 競技化된 것으로 1954년 國際水泳聯盟이 定式 種目으로 認定하였다. 올림픽 種目으로는 1984년 LA올림픽에서 採擇되었으며 華櫚한 技術이 첨차 發達함에 따라 人氣 스포츠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트레비분수
이탈리아 로마 폴리대공의 宮殿 正面에 있는 噴水의 都市로 알려진 로마의 噴水 가운데에서도 가장 有名하다 噴水는 伴人半數의 海神 드리톤이 이끄는 前借위에 海神 랩누루스가 서있는 모습이다. 트래비(삼거리)란 이름은 噴水의 옆에 있는 廣場이 3갈래 길이 모이는 곳이어서 붙은 이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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