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湖 水 公 園/公 園 行 事

고양가을꽃축제

가을

(高陽가을꽃祝祭)

 

 

高陽가을꽃祝祭가 108 萬 高陽市民의 한 마음으로 一山湖水公園 일원에서 수萬송이의 各種 꽃들의 饗宴이 벌어지고 있읍니다.  靑龍해를 맞이하여 큰 장미꽃의 造形物을 始作  노란색의 꽃으로 廣場을 粧飾하고 國際的으로 認定받은 作家들의 作品들이 눈길을 끌고 있읍니다.  和暢한 날씨에  高陽가을꽃祝祭 에서 連休을  즐기는  機會 되었으면 합니다.

 

 

야외展示場

 

장미의 造形物

 

 

실내 展示場

 

오르막길, 1881

(The Uphill Path)

 

따스한 햇살이 비치던 어느날 午後, 自身들이 머물던 別莊옆 오솔길로 散策에 나선 두 男女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부드러운 바람이 두 사람 사이를 지나듯 平穩한 雰圍氣를 풍기고 있는 그림속 모자를 쓴 男性은 카유보트, 붉은 양산을 든 女人은 카유보트와 오랜기간 함께 지냈던 샬롯이다. 걸음은  느린듯 보이지만 경쾌해 보이고 둘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지만 왠지 모를 따스함이 느껴져서 볼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幸福한 그림이다. 구스타프 캬유보드 (Gustave Caillebotte  1848 ~ 1894)

 

이중섭 소

 

사이프러스나무와별이 있는길 1890

 

빈센트반고흐( Vincent van Gogh )는 고갱과의 離別 以後 생 레미의 精神病院에 入院한 고흐는 종종 監視員을 同行한 채로 野外에서 스림을 그렸는데 특히 사이프러스 나무가 고흐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하늘을 향해 마치 땅에서 天國으로 소용돌이치듯 솟아오른 사이프러스 나무는 당시 絶望속에 빠져있던 고흐에게 마음의 慰安과 希望을 주었다. 고흐의 代表作 (별들이 반짝이는 밤)과 더불어 靈魂의 畵家, 고흐를 理解하는데 가장 重要한 그림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별이빛나는밤, 1890

The Starry Night)

 

고흐의 代表作중 하나로  그가 고갱과 다툰뒤 自身의 귀를 자른 事件 以後 생레미의 療養院에 있을때 그린것이다. 거친 붓놀림을 통해 달과별들은 결렬히 소용돌이치고 있다. 色相 또한 눈에 보이는대로 칠한것이 아니라 自身 의 內面에 간직된 感情의 마음대로 칠하고 있다. 이 그림에서 고흐가 보여준 마음속 느낌에 따라 形態와 色彩를 誇張하거나 變形시켜 나가는 技法은 後代의 表現主義의 作家들에게 커다란 影響을 주게 된다. 

 

예르강의 스키프, 1877

(Skiffs on the Yerres)

 

구스타프 캬유보드 (Gustave Caillebotte  1848 ~ 1894)는 1877 ~ 78년에 예르강을 따라 1인용 소형보트인 스키프를 타는 그림을 여러점 그렸다. 밀짚색 클로슈 모자를 쓴 남자가 탄 스키프가 물살을 가르며 앞으로 다가오는 독특한 形態의 構圖를 가지고 있는데 스키프를  탄 남자와 비슷한 낮은 시점으로 그려 觀覽者는 이 場面을 눈 앞에서 보는것처럼 實感나게 느끼게 된다. 요트, 카누등 多樣한 水上 sports를 直接 즐겼던 카유보트만이 그릴수있는 獨自的인 構圖의 作品이다.

 

부채를든여인 1917 ~ 18

(Lady with a Fan)

 

(키스).(다나에)등 有名한 作品을 남긴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마지막을 함께 한 作品이 있다. 1918년 클림트의 마지막을 함께한 作品이 있다.  1918년 클림트가 世上을 떠남後 作業室 이젤 위에서 發見된 그의 마지막 肖像畵 (부채를등 女人)이다.  젊은 女人이 부채로 가슴을 가린채, 왼쪽 먼곳을 멍하니 凝視하고 있다.  뒷면에는 神祕로운 鳳凰과 智慧와 不滅의 象徵인 긴 다리를 가진鶴, 아름다움을 象徵하는 분홍색 연꽃등이 뒤석여 있는 非現實的인 背景이 그려져 있다.

 

키스

(Der Kuss)

 

오스트리아 象徵主義의 作家  구스타프 클림트가가 1907-1908년 黃金時期에 그린 油畵 이다. 이 時期는 클림트의 全盛期로 鍍金하는 技法으로 多數의 그림을 남겼다.

 

아델레블로흐바우어의 초상I, 1907

Portait of Adele Bloch - BauerI 

 

複雜한 粧飾과 豪華로운 金 銀箔등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만의 精巧하고 독특한 技法을 使用한 作品으로 클림트 특유의 裝飾的 樣式으로 그려진 가장 有名한 作品중 하나이다. 클림트의 戀人중 한명이었던  아델레 블로호 바우어는 富有한 金融人인의 딸로 당시 빈 社交界 最高의 star였다고 한다. 아델레 블로호바우어는 클림트의 또 다른 大作 "유디트 I"의 主人公 이기도 하다. 

 

벨베테레궁전

(Belvedere Palace)

 

벨베데레 宮殿은 오스트리아의 宮殿으로서 빈 南東쪽에 있는 바로크 樣式 宮殿이다. 王家는 1697년 敷地를 사들이고 사보이의 王子 오이겐(Eugen von Savoyen)이 거대한 公園을 우선 造成하였다. 벨베데레 宮殿은 都市 近郊에서 王族이 보낼 수 있는 代表的인 建物로 떠오르게 되었다  1714년 建築이 始作되어 일단 틀을 닦고 庭園도 만들게 되었다. 그 周邊으로는 오랑제리와 그림을 展示하는 空間을 만들었다. 建築 은 요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가 맡았으며 그는 지금까지도 오스트리아의 baroque樣式을 極大化한 巨匠으로 손꼽힌다. 그와 함께 베네치아 出身의 彫刻家 죠반니 스타네티가 함께 하였다. 하부 벨베데레 宮殿의 建設은  1716년 完工되었으며 天井은 마르니코 알트몬테라는 畵家가 完成하였다.

 

오스트리아 벨베테레궁전 (Belvedere Palace) 에 실제 전시된 그림

 

해바라기, 1888

The Sunflowers

 

아를의 노란집에서 고갱을 기다리는 동안 고흐는 그가지낼 방에 걸어 놓을 해바라가 그림을 여러점 그리게 된다. 노란색이  가득한 (해바라기)에는 고흐의 노란색에 대한 熱望으로 가득차 있다.  고흐에게  노랑은 무엇보다 希望을 意味하며, 당시 그가 느꼈던 기쁨과 설렘을 反映하는 色이다. 더불어 對談하고 힘이 넘치는 붓질은  그의 내면의 뜨거운 熱情을 드러내 보여준다. 太陽의 畵家라는 呼稱을 안겨준 重要한 作品  이다. 

 

생타드레스의정원 1867

Garrden at Sainte - Adress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1840 ~ 1926)는 1867년 여름, 프랑스 르아브르 近處에 있는 休養地 생타드레스에서 보낸後 이 그림을 完成하게 된다. 過去의 傳統을 拒否하고 革新을 選擇한 아방가르트 精神을 잘보여주는 作品으로 그림을 보면 하는, 바다, 陸地를 遠近感없이 캔버스에 평평하게 그려 르네상스 以後로 수백년간 이어졌던 慣習인 遠近法을 無視하고있다 椅子에 앉아 아름다운 海邊을 바라보는 한 남자 의 視線속 風景을 캔버스 위에 完璧하게 再現한 아름다운 作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