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音 ♬ 樂/音(外 國)樂♬4

甛蜜蜜/鄧麗君

(甛蜜蜜)

 

 

 

화청궁

(華淸宮)

 

中華民國共和國 산시성 시안시의 동쪽 35km 떨어진 '여산' 아래에 위치한 곳으로, 北으로는  위수를 마주하고 있다. 이 地域 에서는 보기 드문 溫泉이 있어서, 43도의 溫泉水가 샘 솟는다. 溫泉이 드문 地域이다 보니 3,000년 전인  周나라 때부터 그 歷史가 거슬러 올라간다. 周나라 때는 '女宮 眞나라 때는 '여산탕' 漢나라 때는 '이궁'으로 唐나라 때는 '華淸宮'으로 불렸다. 당 顯宗이 양귀비 에게 지어준 '해당탕'이 있는 곳이며 이때 全盛期를 맞게 된다. 그러나 당 현종 말기 安祿山의 난이 일어나 華淸池는 대부분 불타고 후에  淸나라 와 中國政府 에서 30%만 復原하는데 그쳤다.

 

 

唐 顯宗 과 楊玉環(楊貴妃)

 

唐 顯宗 과 楊玉環(楊貴妃)

 

 

  (甛蜜蜜)

 

달콤해요. 당신의 미소는 얼마나 달콤한지

(甛蜜蜜爾笑得甛蜜蜜

)티엔미미 니샤오더 티엔미미

 

마치 봄바람에 피어난 한 송이 꽃 같아요. 봄바람에 피어난 꽃 말이예요.

(好像花兒開在春風裏. 開在春風裏

)하오샹 화얼 카이짜이 춘펑리 카이짜이 춘펑리

 

도무지 생각나지 않아요.아 꿈속이었어요. 꿈에서 당신을 보았어요

 

 (甛密笑得多甛密 .是爾是爾. 夢見的就是爾)

티엔미 샤오데 뚜오 티엔미.쉬니 쉬니. 멍찌엔더찌우 쉬니

 

달콤한 그 미소.당신이군요. 당신이었어요. 꿈속에서 본 건 바로 당신이었어요

(我一時想不起 在夢裏, 夢裏夢裏見過爾)

워이싀 샹부치.~ 짜이몽리. 몽리몽리 찌엔꿔니

 

어디선가, 어디선가 당신을 만났던 것 같아요. 당신의 미소는 이렇게 낯익은데

(在那裏在那裏見過爾 爾的笑容這樣熟悉)

짜이나리 짜이나리 치엔꿔니. 니디 샤오뤙 쮀양 쇼오시

 

도무지 생각나지 않아요.아 꿈속이었어요

(我一時想不起. 在夢裏)

)워이쉬 샹부치.~ 짜이몽리

 

도무지 생각나지 않아요.아 꿈속이었어요. 꿈에서 당신을 보았어요 

(甛密笑得多甛密 .是爾是爾. 夢見的就是爾)

티엔미 샤오데 뚜오 티엔미.쉬니 쉬니. 멍찌엔더찌우 쉬니 

달콤한 그 미소.당신이군요. 당신이었어요. 꿈속에서 본 건 바로 당신이었어요  

(我一時想不起 在夢裏, 夢裏夢裏見過爾)

워이싀 샹부치.~ 짜이몽리. 몽리몽리 찌엔꿔니 

어디선가, 어디선가 당신을 만났던 것 같아요. 당신의 미소는 이렇게 낯익은데

(在那裏在那裏見過爾 爾的笑容這樣熟悉)

짜이나리 짜이나리 치엔꿔니. 니디 샤오뤙 쮀양 쇼오시

  

도무지 생각나지 않아요.아 꿈속이었어요

(我一時想不起. 在夢裏)

)워이쉬 샹부치.~ 짜이몽리.

 

 

鄧麗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