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音 ♬ 樂/音(歌 曲)樂♬3

10월의어느멋진날에/김수연, 신델라,카이 ♬♪♩

10月어느 멋진

 

 

명정정

(明政殿)

 

國寶 제226호. 明政殿은  昌慶宮의 으뜸 殿閣으로 臣下들의 下隷 科擧試驗 宮中宴會 등의 公式 行事를 치렀던 正殿 이다. 앞면 5칸, 옆면 3칸의 단층 팔작지붕건물이다. 1484년에 처음 세웠으나 壬辰倭亂 때 消失된 것을 1616년에 다시 지은 朝鮮 中期의 建築物이다. 花崗石의 長臺石을 바른층 쌓기한 2단의 높은 월대 위에 長臺石 한벌대의 기단을 쌓고, 다듬은 礎石들을 놓은 다음 두리기둥을 세웠다. 월대 가장자리에는 돌난간을 돌리지 않아 돌난간을 두른 京福宮과 비교할 때 격이 낮아 보이는데, 이것은 昌慶宮이 正宮이 아니라 이궁(離宮)으로 지어졌기 때문이다. 기둥과 기둥 사이의 창방(昌枋) 위에는 평방(平枋)을 놓고, 기둥 위에는 물론 기둥 사이에도 공포를 짜놓아 다포양식을 이루고 있다. 출목은 내외3출목(內外三出目)으로 살미첨차의 끝은 날카로운 수서로 되어 있고, 안쪽은 교두형으로 되어 있어 조선 중기의 공포양식을 잘 보여준다.

 

 

10月 어느멋진

 

소프라노 김수연  바리톤  카이

찾아가는 음악회 창경궁 明政殿에서

 

 

10月어느 멋진

 

눈을 뜨기 힘든 가을보다 높은 저 하늘이 氣分 좋아
休日 아침이면 나를 깨운 電話 오늘은 어디서 무얼할까
창밖에 앉은 바람 한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만난 世上 더는 所願없어
바램은 罪가 될테니까.

 
가끔 두려워져 지난 밤 꿈처럼 사라질까 祈禱해
每日 너를 보고 너의 손을잡고 내곁에있는 너를 確認해
창밖에 앉은 바람 한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만 世上 더는 所願없어
바램은 罪가 될테니까.

 
살아가는 理由 꿈을 꾸는 理由 모두가 너라는걸
네가 있는 世上 살아가는 동안 더 좋은 것은 없을거야

10月어느멋진

 

 

부용정

(芙蓉亭)

 

北쪽 연못에는 정자의 두리기둥 礎石들이 물 속에 있어 韻致를 더하고 있다. 바닥은 우물 마루이고 툇마루에는 아름다운 평난간을 돌렸다. 芙蓉亭 앞의 芙蓉池는 네모난 模樣이고 연못의 가운데에 둥근 섬이 있으니 이는 神仙들이 논다는 三神仙山의 하나인 방장(方丈)이나 봉래(蓬萊) 또는 영주(瀛州)를 象徵한 것으로 보인다. 연못에는 西北쪽 溪谷의 물이 龍頭로 된 石漏槽를 채우고 넘치는 물은 연못의 東쪽 돌벽에 있는 出水口로 흘러나가도록 되어 있다.

 

 

궁궐의정원

(宮闕의庭園)

 

이곳은 첫 번째 中心의 庭園으로 休息뿐 아니라 學文과 敎育을 하던 비교적 公開된 場所이다. 300평 넓이이 四角形 연못인 芙蓉池를 中心으로 여러建物이 있다. 宙合樓 일원의 奎章閣 書香閣 등은 王室 圖書館 用途로 쓰였고 暎花堂 에서는 王이 立會하는 特別한 科擧試驗을 치르기도 했다.

 

 

신델라.김수연, 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