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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 旅 旅 行/國 外

노르웨이 (Oslo)

(Norway)

(Oslo)

 

 

아케르 江 東쪽에 있었다. 1050년경 하랄 하르드로데 王이 세웠으며 1300년경 하콘 5세가 아케르스후스 要塞를 세웠다. 1624년 火災로 破壞된 뒤 덴마크-노르웨이의 크리스티안 4세가 보다 西쪽의 아케르스후스 要塞 城壁 아래에 新都市를 세워 크리스티아니아라고 불렀다. 主位의 여러 自治體들을 吸收하게 됨으로써 19세기에 人口가 늘어나, 그 당시 노르웨이에서 가장 크고 가장 影響力 있던 베르겐이라는 西쪽 海岸 港口都市보다 커지게 되었다. 1925년 오슬로라고 이름을 고쳤으며 제2차 世界大戰 以後 急速히 發展했다. 1948년 主位의 都市인 아케르를 合倂했으며 그후 수십 년 만에 많은 衛星 都市와 住居地帶가 오슬로의 東部로 發展했다. 노르웨이의 貿易·金融·産業·商業의 中心地로 오슬로 港口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분주한 港口이다. 主要産業은 消費材 生産, 造船, 電子工業, 그래픽 産業이다. 오슬로 西쪽에 있는 스쾨엔에는 노르웨이 貿易 博覽會 展示場이 있고, 北東쪽에 있는 외케른에서는 主要 모피競賣가 열린다. 道路·鐵道·航空 편이 交差되는 곳이기도 하다.

 

 

 

노르웨이駐在美國大使館

 

프리데릭스보르성

(Frederiksborg Castle)

 

프리데릭스보르城은 白鳥들이 水泳을 즐기는 湖水가에 세워져 빨간벽돌 建物로 유럽 르네상스 樣式의 守城城郭 입니다. 붉은색의 프레데릭스보르 城이 엷은 파란색 하늘과 湖水와 强하게 大調되면서 두드러진다. 지금은 텐마크의 歷史를 보여주는 수많은 粧飾과 寶物을 傳 해주는 博物館으로 利用하고 있다.

 

 

요아심페르디난리샤르트

 

요아심 페르디난 리샤르트(1819-1895)는 덴마크에서 建築物(주로 邸宅, 敎會, 城) 描寫에 뛰어난 畵家로 成功했다. 그는 코펜하겐 王立 美術 아카데미에서 受學 하였으며 덴마크 黃金時代의 重要한 畵家들에게 그림을 배웠다. 建築物과 自然을 매우 正確하게 描寫할 수 있는 리샤르트의 솜씨를 잘 드러내 주는데, 그의 이러한 솜씨는 1855년 美國을 旅行한 以後와 美國에 定着했던 1873년에 더욱 向上되었다.

 

 

프레데릭스보르성정원

 

코펜하겐 北쪽으로 35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으며 湖水를 따라 심어놓은 무성한나무들 부드러운 햇살과 아름다운 庭園 湖水에 그 姿態를 비치는 優雅한 모습은 貴婦人을 聯想케 하며. 城 을 中央에 놓고, 庭園의 日程 部分을 湖水와 두 개의 다리에 分割하므로서 우리의 視線을 側面에서부터 中央으로 移動하도록 하였다. 붉은색의 프레데릭스보르성이 엷은 파란색 하늘과 푸른湖水와 强하게 調和를 이루면서 宮中의 庭園 멋을 더하였다. 

 

 

카를요한슨거리

 

코펜하겐 째즈 훼스티발 (Copenhagen jazz Festival) 약 1.3 km 이르는 거리로 오슬로 中心部를 東西로 가로지르고있는 最大의 繁華街 이다. 東쪽걸이의 반은 步行者를 위한 轉用道路로 商店과 레스토랑등이 있다. 東쪽의 中央驛과 西쪽의 王宮을 連結하고 있으며 거리의 中心에는 國會議事堂이 있다. 거리의 西쪽에는 입센과뵈른손의 銅像이 있다.

 

 

오슬로시청

(Oslo cyty hall)

 

오슬로는 過去 1624-1878기간에 크리스티나(Christiania)로 불리우던 都市로 1878-1924년 까지는 Kristiania 로 불리기도 하던 遺緖 깊은 都市이며 스칸디나비아 地域에서는 3번째로 큰 都市이면서 노르웨이의 가장 큰 都市로 行政 首都이기도 하며 隣近 郊外地域을 包含하는 自治區로 設立된것은 1838.1.3일이며  人口는 약 56만여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行事場으로 每年 12월 10일에 열리는 노밸平和賞 受賞 祝賀 晩餐式이 擧行되는 場所이다.

 

 

노벨상

(Nobel賞)

 

스웨덴의 化學者이자 發明家인 노벨의 遺言에 따라 人類 福祉에 公憲한 사람이나 團體에 주는 國際的인 賞. 1896년에 裁定될 당시에는 物理學, 化學, 生理學 및 醫學, 文學, 平和의 다섯 部門이었는데, 1969년에 經濟學賞이 新設되었다. 1901년 이래 해마다 노벨의 기일(忌日)인 12월 10일에 授賞式을 擧行한다.

 

 

구스타프비켈란드

(Gvstav vigeland)

 

구스타프비켈란드(Gvstav vigeland)1869년 Mandal 에서 태어나 1943년 오슬로에서 生을 마친 노르웨이 가장 意味있는 彫刻家 이다. 그의 自然主義적 作品은 로댕의 影向을 받은것 이며,어려서는 木材彫刻術을 배우고 그 後 彫刻家 科程을 맞쳤다. 1895년에는 베르린에서 약 4개월간 遊學을 하면서 폴란드,독일,스칸디나비아,의 藝術家들을 만나서 友情을 다졌다. Edvard Munch 또한 그때 만난 親舊중에 하나였다. 베르린을 거쳐 그는 프로렌스로 向하여 藝術家로서의 努力을 더하였다.

 

 

비겔란상

 

花崗岩에 彫刻된 121명의 男女像은 서로 위로 올라가려는 人間의 모습을 表現한 것으로 人間의 本性을 잘 나타내고 있다. 이것은 비겔란에 의해 製作된 석고 모델을 세명의 石工이 14년에 걸쳐 製作한 것이다. 그외에도 人間의 一生을 表現한 58개 靑銅像으로 粧飾된 다리와 動物들을 透彫한 鐵製 正門도 異色的이다.

 

 

비켈란조각공원

(Vigelandpark)

 

프로그네르 公園(Frognerparken)으로 불리는 비겔란 彫刻公園은 193점에 이르는 世界的인 彫刻家 구스타브 비겔란의 作品으로 總面積 32만 3700㎡에 造成되어 있는 公園이다. 入口부터 中央에 이르기까지 人間의 誕生과 죽음에 關聯된 彫刻品들이 펼쳐져 있으며 輪廻에 대한 東洋的인 思想조차 엿볼 수 있다.

 

 

入口 正面에는 어린이들의 多樣한 表情을 담고 있으며, 中央의 噴水에는 人間의 誕生에서 죽음의 科程을 순서대로 彫刻하고 있다.특히 公園의 거의 끝부분에 位置해 있는 높이 17m의 모노리텐이라 불리는 彫刻品이 傑作이다.

 

 

비겔란조각공원

 

노르웨이을 代表하는 天才 彫刻家 구스타브 비겔란의 彫刻 作品을 모아 놓은 곳으로 삶의 온갖 喜怒哀樂을 表現하는 200여개가 넘는 作品들이 設置된 公園이다. 彫刻家 비겔란은 무척이나 家難했으며 家族을 浮揚해야하는 運命과 彫刻에 專念하고 싶은 慾望 사이에서 葛藤했다. 이때 비겔란의 天才性을 안 오슬로 市에서 그에게 衣食住에 대한 걱정없이 彫刻에 專念할 것을 부탁하여 誕生한 것이 이 비겔란 彫刻公園이고 이곳의 作品은 모두 永久히 市의 所有가 되었다. 作品은 아이와 老人, 기쁨과 슬픔등 삶의 모든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람들이 뒤엉켜 하늘로 올라가는 塔이 視線을 잡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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