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一 旅 旅 行/國 外

덴마크 (Copenhagen)

(Denmark)

 

  하겐

(Copenhagen)

 

 

北海와 발틱 海 사이에 位置한 덴마크는 유틀란트 半島와 半島 東쪽에 있는 군도(群島)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2개의 섬, 셸란 섬(질랜드 섬)과 퓐 섬(핀 섬)이 덴마크 全體 陸地 面積의 1/4을 차지한다. 陸地 쪽으로는 南쪽에 있는 獨逸과 唯一하게 接하는데, 그 接境 거리는 65km에 不過하다. 483개의 섬을 包含해 7,400km에 이르는 海岸線은 西쪽으로 北海, 北쪽으로 스카게라크 海峽, 東쪽으로 발트 海와 카테가트 海峽을 따라 뻗어 있다. 덴마크 領土에는 덴마크 王國의 自治領들인 그린란드와 페로 制度가 包含된다. 氣候는 대개 溫習하다

 

 

 

인어공주

(人漁公主)

 

안데르센童話" 人魚公主"를 테마로  코펜하겐의 象徵으로 덴마크 訪問 記念寫眞을 찍는 곳이 바로 人魚의 像이다. 코펜하겐 北쪽 린게리니(Langeline)거리를 따라가면 海岸의 바다위에 앉아있는 모습을 볼수 있을 것이다. 안델센의 童話 '人魚公主' 에서 모티브를 얻어 1913년 彫刻家 에드바르트 에릭슨 (Edvard)이 製作한 人魚公主 銅像.

 

 

안데르센

(Andersen)

 

안데르센은 덴마크의 오덴세에서  구두 修繕工의 아들로 태어났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이라는 이름은 안데르센이 루터敎會에서 洗禮받을때, 대부모(代父母)가 붙여준 이름이다. 안데르센의 집안은 할머니가 病院에서 淸掃夫로 일할 程度로 家難했지만, 안데르센의 成長課程에 큰 影響을 끼쳤다. 독실한 루터敎會 信者인 어머니는 안데르센에게 예수를 恭敬하는 純水한 基督敎 信仰을 심어주었고, 아버지는 人形劇과 讀書를 通해 어린 그에게 옛날 이야기와 <아라비안 나이트>를 자주 들려 주며 想像力과 敎養을 심어주었다. 어린時節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別世로, 가장의 자리가 비게 되자 안데르센 少年은 어린나이에 工場에서 일하고, 어머니는 빨래를 代身해주는 일을 했다.

 

 

코펜하겐시청

 

코펜하겐의 가장 中心이 되는 곳이 바로 市廳앞 廣場이다. 中央驛에서 北東쪽으로 150m 떨어진곳에 位置한 市廳舍는 붉은 벽돌 建物로 노르딕과 이탈리아 建築 樣式에서 靈感을 받은 中世風의 建築樣式으로 1905년에 建立되었다. 한눈에 봐도 꽤 精誠들여 지었음을 알수 있다. 建物의 入口에는 코펜하겐의 創始者인 압살롬(Absalom)主敎의 像이 있고 內部에는 옌스 올젠(Jens Olsen)이 設計한 天體時計가 있다. 製作 期間만 27년이 걸렸다는 이 時計는 덴마크인들의 正確性을 보여주기도 한다.

 

 

티폴리

(Tivoli)

 

티폴리는 에버랜드,롯데월드같은 테마파크다.1843년에 開場한 이래 약 3억명이 다녀간 世界最初의 테마파크라고 한다.  

 

 

프레데릭동상

 

크리시티안보르 앞에있는 프레데릭 7세의 銅像

 

 

코펜하겐 設計者

 

프레데릭동상

 

크리시티안보르 앞에있는 프레데릭 7세의 銅像

 

 

코펜하겐 設計者

 

오페라하우스

(Det Kongelige Teater)

 

아마리엔보그 宮殿과 마주보고 있는 코펜하겐오페라하우스 (Det Kongelige Teater)는 텐마크의 世界的 企業들이 힘을 합쳐 國家에 憲政한 世界 第一의 오페라하우스로 텐마크 코펜하겐 홀대(Homer)섬에 美貨 5억달러를 들여 2005년 1월 15일 開館되었다. 劇場內部에는 천여개의 音響裝置를 設置하여 어느곳에서나 똑같은 音量을 들을수 있으며 女王 專用 施設이 設置되어있다. 바다바람을 利用한 에어콘 設備는 科學的이라는 讚辭를 받고있다.

 

 

국립박물관

(Nationalmuseet)

 

市廳舍에서 東쪽으로 200m 거리에 있는 덴마크 最大의 博物館. 18세기경 프레데릭 王子와 루이즈 皇太子妃를 위한 宮殿으로 세워졌으나, 1930년대 博物館으로 開場되었다. 모두 8개 部門으로 나뉘어 있는데, 古代로부터 바이킹 時代를 거쳐 19세기에 이르기까지 덴마크의 歷史 資料와 이집트, 시리아, 그리스 · 로마 時代의 遺物 등이 展示되어 있다. 특히 1층 東쪽 展示室에 있는 靑銅器時代의 ‘太陽의 마차(Solvogn)’가 볼 만하며, 2 · 3층 西쪽 展示室의 에스키모에 관한 資料들은 世界的으로도 드문 것이다.

 

 

프레데릭스보르 성

 

코펜하겐을 벗어나 汽車로 45분 程度 가면 아름답게 자리잡은 都市 헬레뢰드 Hillerφd가 있다. 이 마을은 周邊의 비옥한 農村地域에서 經濟的 뒷받침을 받는 繁昌하는 市場都市이자 鐵道 交叉点이기도 하다. 프레데릭스보그 城 周邊으로 農機械 製造業,肉類 加工業,벽돌 建築業 등이 發達했다. 1602 ∼ 1630년 사이에 國王 크리스티안 4세가 지은 붉은 벽돌로된 獨逸 르네상스 型式의 이城은 '덴마크의 베르사이유'로 알려져 있으며 湖水 바로 위쪽에 자리잡고 있다.

 

 

구증권거래소

(舊證券去來所)

 

市廳 廣場 길 건너의 구 證券去來所는 코펜하겐 市內에서 가장 아름다운 建築物로 꼽히는 네덜란드 르네상스 樣式의 建物이다.크리티안 6세에 의해 1919-1640년에 세워졌으며 네마리 龍이 꼬리를 틀어올린 모습이 靑綠빛 塔이 붉은 벽돌로 된 建物과 아름다운 調和를 이루고있다

 

 

항해사

(navigat)

 

船長을 도와 船舶 運航의 業務를 맡아보는 船舶 職員. 海技士 면허장(海技士免許狀)을 所持하고 있어야 하며, 乘務員의 指揮, 荷役 作業의 監督, 船舶의 位置 測定, 航海 일지 定理 따위의 일을 한다.

 

 

뉘하운항구

(Nyhavn Harber)

 

한때 船員들의 술집 거리로 有名 했었으며 高風스런 建築과 배들과의 멋진 調和를 이루는곳 새롭다는 뉘(Ny)와 港口라는 뜻의 하운(havn)은 새로운 港口라는 뜻이라 한다.유럽에서 배를 타는 사람들은 긴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有名하다. 오랫동안 沈默으로 해서,혹은 世上의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서 일단 말문이 열리면 한없이 길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들로 認識되고 있다. 믿기 어려운 虛風을 늘어놓는 사람들 또한 뱃사람들이라고도 하는데 그들의 이런 이야기를 '바다이야기(Nautical Yam)'라고 한다. 역시 바다로 나갈 運命을 가졌던 코펜하겐 사람들의 바다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뉘하운이다. '새港口 New Harbor'또는 안데르센이 살았다 하여 '안데르센 거리'로도 通하는 곳이다

 

 

 

'一 旅 旅 行 > 國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르웨이 (Lillehmmer)  (0) 2012.07.14
노르웨이 (Oslo)  (0) 2012.07.14
독일 (Bayern)  (0) 2012.06.11
스위스 (pilatus)  (0) 2012.06.11
오스트리아 (Innsbruck)  (0) 2012.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