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France)
파리
(Paris)
열심히 사는 사람일수록 이따금 自身에게 '旅行 膳物'이 必要합니다. 旅行 그 自體도 좋은 膳物이 되지만, 더 重要한 것은 함께 同行한 좋은 사람들을 膳物처럼 얻게 된다는 事實입니다. 열심히 살아왔고, 앞으로 더 열심히 살고자 하는 사람들과의 만남, 그것이 '旅行 膳物'의 또 다른 意味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旅行을 떠납니다. 유럽西部에 있는 共和國 民族 大移動의 結果 5세기에 프랑크 王國이 成立하여 百年戰爭 以後 王權이 伸長되었고, 17~18세기에는 유럽의 指導的인 位置에 君臨하였다. 1789년의 革命으로 共和政이 成立되었으며1958년 以後 드골에 의한 제5 共和政을 거쳐 지금에 이른다. 機械工業이 發達하였고 유럽 屈指의 農業國 이며, 住民은 라틴계로 大部分이 카토릭 敎徒이다.
루브르박물관
(Le musée du Louvre)
루브르 博物館(Le musée du Louvre)은 프랑스파리 의 中心街인 리볼리 가에 있는 國立 博物館이다. 所藏品의 수와 질 면에서 메트로폴리탄 美術館 과 大英博物館와 함께 世界的으로 손꼽히는 博物館이다. 지금의 建物은 루브루宮을 改造한 것으로, 파리의 세느江邊에에 포함하여 世界遺産으로 指定되어 있다. 루브르 博物館 앞의 유리 피라미드 造型物은 近代에 建設된 것으로 한 때 어울리지 않다는 平이 많았으나 現在는 루브르를 代表하는 造型物이 되었다. 프랑스語로 뮈제 뒤 루브르, 그랑 루브르, 또는 單純히 루브르 라고도 불린다.
모나리자
(Mona Lisa)
모나리자(Mona Lisa) 또는 라 조콘다(La Gioconda, La Joconde)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초상화로, 현재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모나"(mona)는 유부녀 이름 앞에 붙이는 이탈리아어 경칭이고, "리자"(Lisa)는 초상화의 모델이 된 여인의 이름이다. 즉, 한국어로 하면 "리자 여사"라는 뜻이 된다. 모나리자의 다른 명칭인 "라 조콘다"는 한국어로 "조콘도(Giocondo)의 부인"이라는 뜻이 된다.
세느강
(Seine River)
총연장 780㎞에 유역면적은 약 7만 8,700㎢에 달한다. 이 하천의 유역은 파리 분지 북반부에 발달했으며, 주요하류는 이 분지의 동남부 산지에서 발원하여 샹파뉴와 파리 지역을 경유하고, 노르망디 지방을 통과하여 대서양에 유입하는 동남-서북방향으로 발달되어 있다. 수세기 이상 프랑스의 수도였고, 서부 유럽의 핵이라고 할 수 있는 파리가 이 하천의 중하류 유역에 자리잡고 있다. 따라서 센 강은 유럽의 역사가 담겨 있는 강의 하나로서, 프랑스 내륙 수운의 대부분이 이 강의 하계망에 의존해왔다. 파리는 센 강과 그 지류의 주요합류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센 강과의 오랜 상호작용 속에서 이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센 강 유역의 중심지에 해당하는 일드 프랑스 지방은 프랑스 왕국의 요람이자 역사적으로 국세 확장의 거점 구실을 해왔으며, 지금도 대도시지역으로서 국가의 중심지이다.
노트르담대성당
[Notre-Dame de Paris]
그 규모와 오랜 역사로 유명하며, 고고학과 건축학적 관심의 대상이다. 파리 세느 강에 떠 있는 시테 섬에 있다. 파리 주교 모리스 드 쉴리가 이전에 있던 2개의 바실리카식 교회당을 합쳐 하나의 큰 건물을 지을 계획을 세웠고, 1163년 교황 알렉산데르 3세가 머릿돌을 놓고 1189년 대제단이 봉헌되었다. 서쪽 앞면의 성가대석과 네이브[身廊]는 1240년 완공되었고 그뒤 100여 년에 걸쳐 포치(porch), 예배당, 그밖의 여러 장식물들을 지어 오늘날과 같은 모습이 되었다. 수세기를 지나면서 흠집이 생기고 약해졌으며 18세기 프랑스 혁명 때 크게 파손되어, 19세기에 서쪽 정면 '그랜드 갤러리'의 28개 조상과 3개 출입문 측벽에 서 있는 조상 등에 대한 대대적인 보수공사를 했다. 트랜셉트[翼廊]와 네이브 사이에 높이 솟은 첨탑은 19세기에 복원된 것이다.
에벨탑
(Tour Eiffel)
에펠 탑(Tour Eiffel)은 1889년 파리 마르스 광장에 지어진 프랑스의 대표 건축물로서, 격자 구조로 이루어진 철제 탑이다. 파리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 에펠 탑은, 매년 수백만명이 방문할 만큼 세계적인 유료 관람지이다. 이를 디자인한 귀스타브 에벨의 이름에서 명칭을 얻었으며, 1889년 프랑스 혁명 100주년 기념 세계박람회의 출입 관문으로 건축되었다. 에펠 탑은 그 높이가 324 m이며, 이는 81층 높이의 건물과 맞먹는 높이이다. 1930년 크라이슬러 빌딩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다. 방송용 안테나를 제외하고도, 2004 년 지어진 미요 교에 이어 프랑스에서 두번째로 높은 구조물이다.
오벨리스크
(obelisk)
채석장에서 캔 붉은 화강암 덩어리를 깎아서 만들었다. 피라미드형 꼭대기보다 정4각형 또는 직4각형의 밑바닥을 더 널찍하게 만들었으며, 가끔 꼭대기는 호박금이라고 불리는 금·은의 합금으로 씌우기도 했다. 몸체의 사면에는 주로 태양신에게 바치는 종교적 헌사나 왕의 생애를 기리는 내용을 담은 상형문자로 장식되었다 현재 전해지는 것 가운데 가장 오래된 오벨리스크는 세소트리스 1세(BC 1971~1928)가 재위하는 동안 세워진 것으로, 한때 태양신 레(Re)의 사원이 있었던 카이로 교외의 헬리오폴리스에 있다. 투트모세 1세(BC 1525경~1512)가 카르나크에 세운 1쌍의 오벨리스크는 높이 24m이고, 정4각형으로 된 밑바닥 길이는 1.8m이며 무게는 143t에 이른다.
샹젤리제
(Champs-Élysées)
개선문에서부터 콩코르드 광장까지 1.88㎞로 뻗어 있다. 이 대로는 샹젤리제 원형 광장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뉜다. 콩코르드 광장과 그 너머 튀일리 공원을 향한 아래쪽 부분은 공원이며, 박물관·극장·식당 등이 있다. 개선문을 향한 위쪽 부분은 전통적으로 사치품 상가, 호텔, 식당, 노상 카페, 극장, 은행, 사무실들이 있던 곳이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 이후로 점차 쇠퇴하여 이제는 즉석요리 식당, 화려한 영화관, 기념품 행상인, 노점상, 항공사 사무실, 상점가 등이 주로 자리잡고 있다.
개선문
(凱旋門)
1806년 나폴레옹의 명으로 장 샬그랭과 장 아르망 레몽이 설계했고, 나폴레옹이 죽은 후인 1836년에야 완성되었다. 이 개선문은 로마의 콘스탄티누스 개선문을 본떠 만들었는데, 그 높이와 너비는 2배 크기이다. 프랑수아 뤼드가 전면에 조각으로 장식해놓은 '1792년 용사들의 출정'(일명 라 마르세예즈 La Marseillaise)이 유명하다. 개선문의 안쪽 벽에는 각 전투에 참가했던 600여 명의 장군이름이 새겨져 있고, 그 안의 자그마한 미술실에는 개선문의 역사를 말해주는 그림·사진·모형 들이 진열되어 있다. 전망대로 올라가면 앞으로는 콩코르드 광장·루브르 궁이 보이고, 뒤로는 라 데팡스가 보인다. 개선문의 바닥에는 무명용사묘가 설치되어 '영원한 불길'이 언제나 타오르고 있다.
콩코르드광장
(Place de la Concorde)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은 프랑스 파리의 광장으로 상젤리제 거리 동쪽에 튈르리 공원과 사이에 위치한다. 면적은 86,400m2(8.64ha)로 파리에서는 가장 넓은 광장이다.
'一 旅 旅 行 > 國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Canada Toronto)) (0) | 2011.06.22 |
---|---|
캐나다 (Canada Vancouver) (0) | 2011.06.22 |
영국 (United Kingdom) (0) | 2011.06.05 |
말레이시아(Malaysia) (0) | 2011.03.31 |
싱가폴 (Singapore 2) (0) | 201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