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벗꽃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열리는 鎭海軍港際는 올해로 44회를 맞는다. 30여만 그루의 왕벚꽃이 만발한 가운데 31일 鎭海市 중원로터리 特設舞臺에서 多樣한 公演과 함께하는 軍港際 開幕式이 열린다. 軍港際 그 이름에 걸맞게 海軍士官學校와 鎭海基地司令部 등 海軍部隊가 꽃나들이를 나온 市民에 開放된다. 鎭海에서 北쪽으로 오르면 雙磎寺 十里 벚꽃길이 나오는데 平生 한번은 보고 죽어야 할 만큼 假觀이다. 이곳 慶南 河東 華蓋場터에서도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華蓋場터 벚꽃祝祭'가 열린다.
진해역
(鎭海驛)
鎭海驛은 慶尙南道 鎭海市 여좌동에 位置하는 韓國鐵道 鎭海線의 驛이다. 鎭海線의 마지막 驛은 東海驛이나, 旅客列車는 이 驛까지 運行한다. 2005년 9월 14일에 登錄 文化財 제192호로 指定되었다.
진해탑
(鎭海塔)
慶南 鎭海 市內 中心地에 位置한 제황산(帝皇山.해발 107m) 公園 頂上에 우뚝 선 鎭海塔 全景.이 公園 頂上에 우뚝 선 鎭海塔 아래에는 過去 日本이 러일戰爭 勝戰을 記念한 海戰記念塔이 세워졌던 곳이다.
남해대교
(南海大橋)
길이 660m, 폭 9.5m, 높이 52m. 國道 19호線上에 있으며, 맬다리 또는 허궁다리라고도 부른다. 1968년 着工하여 1973년 竣工된 韓國 最初의 懸垂橋이다. 上部構造는 懸垂橋로 된 3경간 連陸橋이며, 下部構造는 舊株式으로 되어 있다. 橋角 밑으로 노량수도(露梁水道)가 흘러 水心이 깊고, 潮流가 빨라 다리를 놓기에 상당히 힘들었으나, 양쪽 언덕에 鋼鐵선 묶음을 단단히 하고 거기에 다리를 매다는 工法으로 施工했다. 다리 양쪽 끝에 버팀목을 세우고 중간중간에 橋閣을 넣지 않은 것이 特徵이다. 특히 主塔은 케이블 및 補强形에서의 반력을 지지하는 構造物로 다리 全體의 아름다움을 더해주었다. 다리의 建設로 陸地로부터 孤立되었던 南海島地域과 釜山·麗水·馬山·河東 등지와의 交通이 便利해졌을 뿐만 아니라 南海島 各地에 散在한 名勝古跡과 閑麗海上國立公園地域을 찾는 觀光客들의 誘致와 地域社會 發展에도 크게 寄與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