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募 臨/募(公社)臨

2018년OB燒酒募臨

OB 5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5월 24~25일

 

장소: 束 草

 

(雪嶽山)

 

높이 1,708m. 太白山脈에 속하며, 主峰은 大靑峰이다. 韓國(南韓)에서 漢拏山(1,950m)·智異山(1,915m)에 이어 3번째로 높은 山이며, 제2의 金剛山이라 불린다. 흘림골 지킴터에서 十二瀑布까지 2.7km로 짧은 코스같이 보이지만 山勢가 險하고 急傾斜가 심하기 때문에 2時間이 所要되며, 女心瀑布 는 20m의 작은 瀑布로 規模는 작지만 물줄기가 시원하게 떨어지는 아름다운 瀑布이다. 의자바위라고도 불리우는 登仙臺는 의자모양의 巖峰으로 登仙臺의 頂上은 오를 수 없지만, 옆의 고개를 넘어가면 왼쪽으로는 寒溪嶺이 펼쳐지고, 오른쪽에는 東海 바다와 거침없는 峰우리들이 우뚝 솟아있는 壯觀을 眺望할 수 있다.

 

 

좋은 당신만났습니다

 

나이를 탓하면서
무슨 일을 始作하는 것을
주저하는 사람들도 많고, 이제는
寫眞도 찍기 싫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내 남은 날들 중에 가장 젊은 날입니다.
오늘은 내 남은 날들 중에 가장 멋지고
예쁜 날입니다.

오늘 하루가
내 人生의 마지막 날일 수도 있고
내 人生을 다시 始作작하는 첫날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을 바라보는 態度에 남은 人生이 걸려 있습니다.
내 人生의 '가장 젊은 날'인 오늘, 그 오늘을
어떻게 젊게 사느냐가 관건입니다.
내 人生의 幸福과 成功도
오늘에 달려 있습니다.

 

 

금강소나무

(金剛松)

 

우리나라 소나무는 分布地域에 따라 東北形,中部南部,高地形 金剛形,中部南部平地形,안강형,위봉형으로 나뉘어 집니다. 그 중 雪岳山에서 가장 많이 볼수있는 소나무는 金剛形 소나무인데 金剛山에서 처음 그 存在가 알려졌기 때문에 金剛소나무 또는 剛松이라고 불립니다, 金剛소나무는 줄기가 곧고 黃色인 소나무의 한 品種으로 질좋은 木材를 生産 합니다.

 

 

권금성

(權金城)

 

權씨와 金씨 두壯士가 亂을 당하자 家族들을 山으로 避身시키고 敵들과 싸우기 위해 하루밤만에 쌓았다는 城이다. 高麗 高宗 41年 (1254)蒙古의 侵入 때에는 百姓들의 避難處로 使用되었으며 頂上에 오르면 束草市內와 東海가 시원하게 한눈에 보인다.

  

 

설악산신흥사

(雪嶽山新興寺)

 

이 伽藍은 新羅 眞德女王 6년(西記652)에 慈藏律師가 創建하여 香城寺 라고 하였다. 이 이름은 佛敎의 衆香城佛土國이라는 글에서 따온 것인데 衆香城은 金剛山 鐵圍山을 意味하며 佛土國은 부처님께서 敎化 할 對象的 國土라는 意味와 政治的 形態의 國家라고 하는 뜻과 어울린 말이다.

 

 

영금정

(靈琴亭)

 

海岸線의 最前線에 있는 靈琴亭 해돋이 亭子는 새해의 日出을 맞이하려는 全國 各地의 人波가 몰리는 日出 名所이다. 바위에 부딪쳐서 나는 波濤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처럼 아름답게 들린다 하여 靈琴亭이라고 부르기 始作 했다고 한다.

 

 

영금정유래

(靈琴亭由來)

 

靈琴亭은 東明洞의 燈臺 東쪽에 位置한 넓은 巖盤에 붙여진 名稱으로 1926년 發刊된 (免稅一般)에서 처음 記錄을 볼수있다. 靈琴亭이라는 이름은 波濤가 石壁에 부딪칠때면 神祕한 音曲이 들리는데 그 音曲이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졌다. 이같은 傳說을 通해 이 一對가 바다 위의 울산바위 처럼 天惠의 아름다움을 間直한 돌산이었음을 確認할수 있다. 그러나 日帝時代 末期에 束草港의 開發로 모두 破壞되어 지금의 넓은 巖盤으로 變했기 때문에 안타까움을 傳한다.  한편 (大東地志)를 비롯한 朝鮮市代  文獻에서는 이곳 一帶를 秘仙臺라고 불렀다. 仙女들이 밤이면 남몰래 下降하여 沐浴도하고 神祕한 音曲調를  읊으며 즐기는 곳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대  그만큼 이 一帶의 景致가 神祕한 아름다움을 가졌음을 뜻한다.(束草市長安內文).

 

 

 束草 항아리 물회.

 

KORAIL 洛山硏修院

 

OB 5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5월 4일

 

장소:한강사철탕

 

 

사람은 自身의 地位와 身分, 體面만 중시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대단한 榮譽도 着實한 行動이 뒤따르지 않으면 認定받거나 尊重받을 수 없다. 아무리 職銜이 길어도 마지막은 自身의 이름으로 끝난다. 모든 事物은 그 效用을 다하는 것에 集中 하고 사람은 매 瞬間 眞實해야 成功할 수 있다.  그렇습니다. 이름으로 始作하고 이름으로 끝납니다 .이름이 자랑이고 名譽입니다. 歷史이고 遺産 입니다그러나 어떤 이에게는 이름이 수치이고 悲劇입니다.사람은 이름값을 하기 위해 살아갑니다.매 瞬間 眞實에 集中하며 사는 것이 自身의 이름값을 높이는 것입니다.마지막은 이름으로 끝납니다 - 뤼후이의《時間이 너를 證明한다》중에서 - 다음 모임은 5월 31 ~ 6월 1일 洛山에서 모이기로 하였읍니다

 

OB 4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4월 19일

  장소:仙遊島  

 

 

金江과 萬頃江 東津江 물줄기가 한대 모이는 古群山群島는 先史時代부터 줄곧 東北亞 海洋文物交流의 허브였다. 紀元前 202年 재나라 田橫이 이청도로 亡命해 온뒤 百濟가 남조와 日本,後百濟가  오월 高麗가 南宋과 國際交流가 旺盛할 때 最大의 寄港地로 繁榮을 누렸다. 1123년 宋나라 徽宗이 高麗에 派遣한 國信使에 대한 國家次元의 迎接行事를 主觀하기 위해 金富軾이 仙遊島를 訪問했다. 새만금 속 仙遊島 望主峰 周邊에는 王이 臨時로 머물던 崧山行宮과 使臣을 맞이하던 君山亭 바다神 에게 海洋祭祀를 드리던 五龍廟,資福寺,客館.이 있었다. 우리나라에서  바다를 무대로 한 海洋文化와 內陸水路를 통한 內陸文化가 가장 잘 凝縮된 곳이다. 여태까지는  큰 注目을 받지못하다가 世界 最長의 새만금 防潮堤가 開通되면서  全國的인 名所로 떠오르고 있다. 

 

  

OB 4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4월 6일

 

장소:한강사철탕  

 

 

OB 3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3월 29일

 

교동도

(喬桐島)

 

60 ~70年代를 생각하게 하는 時間 멈춤의 場所

 

 

喬桐大橋

 

교동읍성

(喬桐邑城)

 

朝鮮 仁朝 7年 (1629) 喬桐에 京機水營을 設置할때 돌로 쌓은 邑城이다. 둘레 430 m 높이 6 m 規模로 세개의 門을 내고 門樓를 세웠는데 東門은 東深樓,南門은 儒林樓.北門은 孔墨樓라 하였다. 英朝 29年 (1763) 여장을 고쳐 쌓았고 高宗 21年 (1884)에는 南門을 다시 고쳤다. 東門과 北門이 언제 없어졌는지 알수없으며 南門은 1921년 暴風으로 무너지고 虹霓門만 남았다.

 

 

교동다방

(喬桐茶房)

 

70年度 初 時間이 멈춘 옛 茶房에서 斑白의 靑年들이 茶房 體驗을 해봅니다 그 時節 雙和茶를 마시며 지나간 歲月의 아쉬움을 느껴 봅니다. 낡은 카셋트 에서는 옛노래가 조용히 흘러나오며 나이 지긋한 마담의 넉살에 웃음을 자아 냅니다.

 

 

교동다방

(喬桐茶房)

 

70年度 初 時間이 멈춘 옛 茶房에서 斑白의 靑年들이 茶房 體驗을 해봅니다 그 時節 雙和茶를 마시며 지나간 歲月의 아쉬움을 느껴 봅니다. 낡은 카셋트 에서는 옛노래가 조용히 흘러나오며 나이 지긋한 마담의 넉살에 웃음을 자아 냅니다.

 

대룡시장

 

60 ~70年代를 생각하게 하는 時間 멈춤의 場所.

 

 

喬桐茶房

 

쌍화차

(雙和茶)

 

雙和茶의 材料는 대추 200g,白芍藥 200g,當歸 150g,천궁 150g,熟地黃 150g,黃芪 150g,桂皮 100g,甘草 100g,乾薑 100g,葛根 20g이 들어갑니다. 雙和茶는 疲勞回復,身體,精神 安定,감기 豫防에 좋고, 기가 허하고,手足冷症,속이 차가운 老人 에게 效果가 좋습니다. 그래서 韓方에선 虛弱體質과 冷汗 體質 改善을 위해 身體에 열을 補强하고 血液循環을 도와주는 藥材料 雙和茶를 老人 에게 處方 합니다. 또 雙和茶는 高血壓,心臟疾患,高脂血症,어지럼증,갈증,動脈硬化 治療에도 좋으며, 식은땀 잘흘리는 사람,여름에 더위를 잘 타는 사람이 매일 1잔씩 마셔주셔도 좋습니다. 도라지 위스키 한잔 과 함께 먹었으면 錦上添花 련만?

 

 

교동향교

(喬桐鄕校)

 

高麗 忠烈王 12年 (1206)에 儒學者 안향이 元나라에 갔다가 孔子의 肖像畵를 가지고 돌아오면서 이곳에 모셨다고 傳한다. 朝鮮 英祖 17年 (1741)에 지부 조호신이 華開山 北쪽 기슭에 있던갓을 南쪽 기슭으로 옮겼다. 鄕校 안 에는 孔子의 神主와 우리나라의 幽玄들의 位牌를 모시는 大成殿과 左右에 신현들을 祭祀 지내는 東,西務를 두었고 儒生들이 배움을 익히고 닦는 明倫堂과 東,書在 ,祭需用品을 保管하는 祭器庫.內,外三門이 있다.

 

 

외삼문

(外三門)

 

文廟를 奉審 하려면 外三門을 거쳐야 하는데 外三門 文廟 바깥門을 指稱하는 말이다.

 

 

동재/서재

兩班 子第들이 宿食하며 공부하던 空間 東材 와 平民이나 中人의 子第들이 宿食하며 공부하던 空間 西材

 

 

내삼문

(內三門)

 

明倫堂에서 大成殿을 올라가려면 이내 三門을 거쳐야 하며 內三門을 文廟 안에 있어 內三門 또는 神三門 이라고 한다.

 

 

명륜당

(明倫堂)

 

留學을 講學하던 講堂이며 觀察使는 都內에서 優秀한 儒生들을 골라 每年 6月 都會所를 열고 文官을 보내어 試驗을 보아 成績이 좋은자는 生員進士復試에 應試할 資格을 주었다.

 

 

대성전

(大成殿)

 

大成知性 文成王이신 孔夫子의 遺德을 追慕하며 祭祀를 지내는 文廟이다. 이곳에는 孔.夫.子의 位牌를 正中央으로 五聖 宋朝의 2賢 韓國의 18賢의 位牌가 모셔져 있다.

 

 

연산군

(燕山君)

 

成宗의 큰아들이며, 어머니는 지평(持平) 윤기묘(尹起畝)의 딸 廢妃 尹氏이다. 妃는 領議政 신승선(愼承善)의 딸이다. 廢妃 尹氏가 사사(賜死)된 뒤인 1483년(成宗 14) 世子로 冊奉되었다. 世子 時節 허침(許琛)·조지서(趙之瑞)·서거정(徐居正) 등에게 學文을 배웠다. 1494년 12월 成宗이 죽자 王位에 올랐다.

 

 

 

燕山君 (1476 ~ 1506)은 成宗(1457 ~ 1494)과 윤기무의 딸 폐비 尹氏 사이에서 태어나 7살의 나이에 世子에 冊封되어 19세에 朝鮮王祖 第 10代 임금이 되었다. 燕山君은 붓글씨를 잘쓰고 實錄에 실려있는 詩가 130여 編이나 될 程度로 詩를 잘짓는 임금 이었다. 1506년 燕山君은 江華島 流配地에서 31세로 一生을 마쳤음.

 

 

OB 2월 소주

(2018年)

일시 2018년 2월 2일

장소: 본가갈비

 

韓國鐵道公社

 

(2018年)

 

일시 2018년 1월 5일

 

장소: 광명맛찬들왕소금구이 

 

 

戊戌을 맞이하여 첫번째 募臨입니다. 새해 많이 받으세요 서로 를위해 을 빕니다.

새해에는 建康하고 좋은일만 있기를 祈願 하면서?

 

 

 

 戊戌새해 맞이하여 家庭建康幸福가득하시길

眞心으로 祈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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