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家 族/朴 贊 模

2015年 濟州道 旅行記


 굿모닝3

 2015年 濟州道 旅行記

 

 

트레비분수

 

이탈리아 로마 폴리대공의 宮殿 正面에 있는 噴水의 都市로 알려진 로마의 噴水 가운데에서도 가장有名하다  噴水는 伴人泮水의 海神 드리톤이 이끄는 戰車위에 海神 랩누루스가 서있는 모습이다. 트래비(삼거리)란 이름은 噴水의 옆에 있는 廣場이 3갈래 길이 모이는 곳이어서 붙은 이름이다.

 

 

월리엄부게르

(William Bouguerau)

 

프랑스의 畵家인 월리엄 부게르는 19세기 後半에 活動했던 大部分의 作家와 마찬가지로 型式과 技法面에서 매우嚴格하고 愼重했으며 古典主義的인 彫刻과 繪畵를 깊이 있게 探究했다. 또한 自身이 다루고자 하는 主題를 完全하게 익힌 다음에야 作業에 着手 했다. 그가 그린 地獄의탄테 와 비르질리우스는 부그로의 會話的 技法과 人體에 대한 完璧한지를 잘보여주고있다.

 

 

에드가드가

(Edgar De Gas)

 

에드가 드가는 발레리나와 女性을 素材를 한 作品이 많으며 이 作品은 특히 그 特異한 空間構成으로 有名한 作品이다. 舞臺위의 照明을 받은 華櫚한 발레리나가 아니라 演習室에서 열심히 演習하는 그녀들의 모습을 捕捉한 点이 특히 印象的인 作品이다. 독특하면서도 客觀的인 視線으로 그림을 그리는 드가만의 繪畵觀이 잘 表現되어 있다.

 

 

양리아티스

(Matisse Menri)

 

아티스의 作品世界의 頂点을 이루는 作品이다. 1910년 製作되었으며 러시아 상트테레르부르크에 있는 에르이타슈 博物館에 所長되어 있다. 遠近感이 사라진 平面化된 畵面에 펼쳐진는 律動感이 두드러지는 作品이다. 

 

 

반고흐

(Vincent van Gogh)

 

고흐의 여러 自畵像 중에서도 눈에 띄는 作品은 그가 自身의 귀를 자르고 나서 머리에 繃帶를 감고 있는 作品이다. 이 作品은 1889년 1월부터 2월사이에 그려진 것으로 귀를 자른事件 直後이다. 이 事件을 계기로 그의 精神理想은 表面化되어 마침내 상레미 精神病院에 入院하게된다. 빈센트 반 고흐의 代表作으로는 (빈센트의방,별이빛나는밤,밤의카폐)등이 있다.

 

 

르느아르

(Plerre Auguste Renoir)

 

물랭드라 갈래드의 舞蹈會 場面을 그리기 前까지 루느아르는 普通單獨 혹은 두명程度의 人物만 그려왔다. 간혹 많은 수의 사람을 그리기도 했지만 이 作品처럼 오랫동안 苦心해서 그린作品이 아니었다. 이 作品은 큰 畵面을 가득채우는 여러명의 움직이는 人物들이 다채로운 動作에도 불구하고 全景 兩便에 있는 人物에서부터 後景의 춤추는 사람들까지 均衡感 있게 그려져 있어 루느아르의 다채로운 色滯感覺과 均衡感이 잘 表現되어있다.

 

 

반고흐

(Vincent van Gogh)

 

고흐의 여러 自畵像 중에서도 눈에 띄는 作品은 그가 自身의 귀를 자르고 나서 머리에 繃帶를 감고 있는 作品이다. 이 作品은 1889년 1월부터 2월사이에 그려진 것으로 귀를 자른事件 直後이다. 이 事件을 계기로 그의 精神理想은 表面化되어 마침내 상레미 精神病院에 入院하게된다. 빈센트 반 고흐의 代表作으로는 (빈센트의방,별이빛나는밤,밤의카폐)등이 있다.

 

 

에두아르마네

(Edouard Manet)

 

1863년 살롱에 出品하여 落選한 作品(풀밭위의점심)으로 같은해 落選展에 出品되어 非難과嘲笑의 標的이되었으며 原來의 이름은 沐浴 이었다. 그림은 파리 郊外의 全員 行樂風景에서 着床하였는데 裸體의 女人에 옷을 입은 男性을 配置한다는 構想은 조교조네 (전원의주악)에서 얻었다고 한다. 마네는 이 그림을 通해서 人間에 自然을 참신한 雰圍氣 아래서 調和시키고자 르네상스의 조교조네를 비롯하여 프랑스의 와도 부세코르 등이 選好한 古典主義적 主材를 現代化한 것이다.

 

 

濟州를 떠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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