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 B 旅 行/國 外

홍콩(Hong Kong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

홍 

(香港)

 

 

1839년 에 靑나라의 承認으로 이루어진 阿偏 輸入 禁止案은 中國과 英國 사이의 제1차 阿偏 戰爭을 낳았다. 홍콩 섬은 1841년 英國軍에 의해 占領되었고,난징條約으로 靑나라로부터 홍콩 섬이 定式으로 讓渡되었다. 이듬해 英國은 빅토리아 시티의 建立과 함께 總督府를 新設하였다. 1860년 中國의 제2차 阿偏 戰爭 敗北 以後에 주릉이 베이징 條約하 永續的으로 英國에 歸俗되었다. 1898 년에 에 英國은 홍콩과 引接한 北部 섬과 新 行政區域으로 알려진 新啓를 99년간 造次받았다. 19세기의 홍콩은 英國의 主要 貿易港이었다. 홍콩은 英國의 物産 集散地로써 活用되는 自由 貿易港으로 宣言되었고 九龍 半島-廣東간 鐵道가 開通되었으며 또한 英國式 敎育 시스템이 導入되었다. 1870 ~ 1880년대以後 홍콩은 아시아의 英國令 중에서 가장 빅토리아 文化가 開化된 地域이 되었다.

 

 

 

케이블카

 

홍콩의 케이블카는 6명定員으로 運營되며 가공삭도(架空索道)의 一種이다. 山을 오르내리거나 溪谷을 건너는 데 흔히 使用된다. 케이블 카는 원래 강삭(鋼索)鐵道方式과 架工削刀方式 2가지가 있다.

 

 

홍콩夜景

 

케이블카

 

홍콩의 케이블카는 6명定員으로 運營되며 가공삭도(架空索道)의 一種이다. 山을 오르내리거나 溪谷을 건너는 데 흔히 使用된다. 케이블 카는 원래 강삭(鋼索)鐵道方式과 架工削刀方式 2가지가 있다.

 

 

홍콩국제공항

(香港國際機場)

 

홍콩의 空港이다. 이 空港이 바다를 메워 만든 첵랍콕 섬에에 位置하고 있어서 첵랍콕 空港이라고도 부른다.카이탁 空港을 對替하여 1998년에 公式 開港한 이 空港은 貨物과 乘客의 主要한 換乘 센터이며, 中國 本土, 東南아시아, 東아시아로 가는 關門이다. 比較的 짧은 歷史에도 不具하고 이 空港은 最高의 空港으로 여러 번 選定된 바 있다. 이 空港은 24시간 運營되고 있으며 每年 4천5백만명의 乘客과 3百萬톤의 貨物을 처리하고 있다. 캐세이퍼시픽 航空과 드래곤 에어와 같은 大刑 航空士와 홓콩 익스프레스, 씨알 에어웨이즈,오아시스,홍콩 航空 같은 작은 航空社들의 허브 空港이다.

 

 

 

'O B 旅 行 > 國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東南亞旅行人物  (0) 2011.04.01
말레이시아(Malaysia)  (0) 2011.03.29
싱가폴(Singapore)  (0) 2011.03.29
대만공화국(Chinese Taipei)  (0) 2011.03.29
대한민국(白頭山)  (0) 2009.07.01